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의 재미중 하나는 유입경로를 살펴보는 것이죠. 가끔씩 어느곳엔가 제 글이 링크가 되어서 유입이 일시적으로 많이 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순위' 키워드로 제글이 검색되어 갑자기 방문자가 느는 경우도 있구요.

 

▲ 다음이나 네이버는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었는지 좌측에 표시가 되어서 어떻게 방문한건지 클릭해보면 알수있고, 타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들어올경우에는 해당 URL이 바로 찍히기에 확인하기가 편리하죠

 

그런데, 페이스북은 그냥 m.facebook.com (혹은 www.facebook.com) 으로만 남기에 어디에서 링크가 공유되어 온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글을 보고 갔는지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 https://www.google.co.kr/intl/ko/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의 코드가 티스토리 블로그 안에 삽입이 되어있어야 추적이 가능합니다.

 

 

▲ 우선 원하는 날짜를 설정해서 범위를 좁힌후, '획득 > 소셜 > 네트워크 추천'으로 들어가서 페이지 하단에 보면 소셜네트워크 Facebook 링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그러면 제 블로그 링크주소가 나오는데, 페이스북을 통해 들어와 저 링크로 들어간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