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섬웨어로 인해서 전세계가 혼란에 빠지네요. 출근이후에 대규모의 접속이 있어서 인지 보호나라 홈페이지에 들어가지지가 않습니다.

 

작년 9월에 지진이 났을때 국민안전처 홈페이지가 다운됬을때가 생각이 나네요. 근데, 그때야 사실 지진이 별로 없는 나라에서 지진이 갑자기 크게 나다보니 예측이 불가능한거였지만, 오늘 출근시간 이후로 보호나라에 사람이 몰릴수 있겠다라는건 충분히 예상이 가능했는데도 그러네요.

 

물론, 여러 기사들에서도 보호나라에서 작성한 이미지를 올려줘서 조치방법을 확인할수도 있겠지만, 추가적으로 업데이트가 된 사항은 없나 살펴보거나 하려면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하는게 좋은 방법이겠죠.

 

 

 

▲ 몇몇 정부의 홈페이지들은 위기 상황시 트래픽 폭주에 대한 대비책이 마련이 되어있어야 할듯합니다. 다운이 될거 같으면 다음이나 네이버쪽의 공식 블로그 링크등을 알려줘서 긴급한 내용들을 바로 참고할수 있도록 하는방법이 좋을듯합니다.

 

 

▼ 아래는 보호나라에 올라온 '랜섬웨어 예방 요령' 가이드를 캡쳐해놨던 이미지 입니다. 컴퓨터를 켜기전에 랜선을 뽑는게 중요한듯 합니다.

 

 

▲ 이글을 쓰고나서 다시한번 들어가보려니... 접속이 됐다 안됐다 불안정하게 들어가지네요.

 

 

이정도쯤 되면 비트코인를 완전히 폐쇄를 해버리던지, 자금 추적이 가능하게 하던지 해야할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자체가 문제는 아니지만 이렇게 악용하는 사례가 많고 폐해가 너무 심각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한낱 사이버머니 정도의 수준에 머물수밖에 없고, IT 괴짜들의 실험정도에 불과한거 같은데, 필요이상의 붐이 일어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