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투브 많이들 보고 계신가요? 예전에는 뮤직비디오 보는 정도에서 그쳤던거 같은데, 요새는 개개인들(or 전문 유투버)이 직접만든 동영상들을 많이 보게 되더라구요.

 

스마트폰, IT관련소식, DIY방법 등을 글이나 사진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데, 영상으로 보여줘서 여러 분야들의 정보나 팁들을 많이 얻기도 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그런 YouTube 영상을, 많이 사용하는 다음 팟플레이어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랍

 

▲ 유투브 링크를 끌어다가(drag & drop) 다음 팟 플레이어에 놓으면 됩니다.

(전 카카오버전의 팟플레이어가 마음에 안들어서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럼 위와같이 팟플레이어 에서 재생이 됩니다.

 

 

▲ 팟플레이어의 오른쪽하단을 클릭하면 해상도도 변경하여 볼수 있습니다.

 

 

 

 

 

 주소 붙여넣기

 

▲ 가장 기본적이라 할수 있는 방법이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 팟플레이어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열기 > 주소 열기

 

 

▲ 주소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팟플레이어에서 재생이 됩니다. 드래그앤드랍에 비해 좀 번거롭죠.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 Potplayer Youtube Shortcut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otplayer-youtube-shortcu/cfdpeaefecdlkdlgdpjjllmhlnckcodp

 

▲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중 Potplayer Youtube Shortcut 라는게 있습니다.

 

 

▲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Play in Potplayer / Add to Potplayer 라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 Play in Potplayer 를 누르면 팟플레이어로 재생이 되고, Add to Potplayer 를 누르면 위와같이 재생목록에 추가해 줍니다.

 

 

----

 

유투브를 팟플레이어에서 보는 방법 몇가지를 살펴봤는데, 이렇게 볼때의

 

장점은...

- 광고를 안볼수 있다.

- 평소 자주 쓰던 팟플레이어의 UI 그대로 이용가능

- 웹브라우져에서 보면 이것저것 계속 보게 되는데, 이건 딱 정해놓은것만 보고 끝낼수있다.

 

단점은....

- 가끔 오류를 낼때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