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메일을 사용하다가 네이버 메일로 왔습니다. 다음 한메일은 스팸메일 때문에 도저히 사용할수가 없는 지경이더라구요.

 

Daum메일은 정상메일이 스팸함으로 가있는 경우도 종종 있기에 스팸메일함을 훑어봐야 하고, 스팸필터가 잘 동작을 안해서 받은편지함으로도 스팸메일이 오고, 한자나 중국어로 된 메일들도 많이 오고...등등..

 

카카오가 여러 서비스들을 없애면서, 메일 서비스 마져 아예 포기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네이버 하는 꼬라지가 너무 싫어서 네이버를 왠만하면 안쓰려고 하는데,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그렇게 잘 사용하던중...

 

 

▲ 스팸메일함에 메일이 한둘 오기 시작했는데...

 

 

▲ 거의다 발신자 도메인이 @sbs.co.kr 로 되어있었습니다. 일일히 하나씩 마우스오버 해가며 확인해보니 위의 메일 전체가 sbs에서 보낸 메일이었습니다.

 

물론, sbs가 스팸메일을 보냈을리는 없고, 도메인 사칭이던, 메일서버가 해킹을 당했던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어떤쪽이던 결국 욕은 SBS가 먹게 되니 어떻게든 시급히 처리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한 십여일전 즈음에 이것 관련해서 전화로 문의를 했었는데, 이런 케이스로 문의가 꽤 들어와서 담당부서에서 해결중에 있다. 죄송하다. 류의 답변을 들었는데, 그 이후에도 스팸메일이 며칠에 한통씩 계속 오고 있네요.

 

 

 

스팸메일의 특징중 하나는 메일의 아이디가 특징이 없이 그냥 아무렇게나 랜덤하게 막 지어져 있는거 같은데, 네이버에서도 요런걸 패턴화해서 아예 안오게 처리해줬으면 하네요. 

 

 

 


↓ 2017-10-12  내용추가

 

 

 

 

이제 sbs.co.kr 주소앞에 뭐가 더 붙어서 오고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