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제부터였던가요? 레드스톤3 (RS3) 로 업데이트가 있다고 소식을 들었는데, 저는 오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고 정상적인 바탕화면을 보기까기 생각보다 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용량도 20기가 정도가 훅 줄어든거 같구요.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잘 됐으면 그냥 지워도 되는건지 어쩐지 모르겠지만... 삭제하기 이전에 일단 사용을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기존에는 '버전 1703(OS 빌드 15063.674)' 이었는데, '버전 1709(OS 빌드 16299.19'로 올라갔습니다.

 

 

비주얼이나 기능이 눈에띄게 확 바뀐건 아직 모르겠네요.

 

 

그런데, 업데이트 설치후 처음 느낀 어이없음은 모니터 색감이 이상하게 보이더라구요. 기분탓인가? 싶었는데, 적응할정도의 그런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조금 과장하면 마치 안전모드로 들어갔을때의 그런 색깔 수준정도 였거든요. 장치관리자를 봤으나 별 다르게 이상한건 없었습니다.

 

▲ 왼쪽이 이상한 화면색감이고, 오른쪽이 정상적인 화면인데...  사진상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네요.ㅜㅜ 하여튼, 색감이 울그락 불그락 하고, 번져보이고 그렇습니다. 모니터는 LG 24MT58DF 를 사용중입니다.

 

혹시나 그래픽 드라이버의 문제인건가 싶어서... 현재 설치되있는걸 삭제하고, 제조사에서 조금 옛 버전의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봤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된 화면이 보이네요.

 

예전 대비 뭔가 이상하게 화면색감이 달라졌다면 VGA Driver를 삭제하고 재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빠릿해졌으면 좋으련만 기존에 못보던 자잘한 버벅임이 보이고, 위와같이 시작메뉴의 글씨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기도 하고 그럽니다. (아이콘의 모자이크는 제가 한겁니다.)

 

 

예전부터 말이 많았지만, 윈도우10 의 강제 업데이트 방식은 정말 문제가 많아 보이네요.

 

윈도우11, 12 이렇게 쭈욱 안가고 윈도우10 에서 쭉 업데이트 하는 방식을 취할거라는 뉴스를 본거 같은데... 한숨이 나오네요.

 

 


내용추가

 

 

재부팅하고 나니, 그래픽 드라이버가 자동 업데이트 된건지 또 이상한 색감의 화면이 나오네요. 아~ 진짜....

 

 

 


내용추가

 

 

자잘한 문제들이 짜증나게 해서 이전 버전으로 복구했습니다.

 

▲ '이전 버전의 Windows 10으로 되돌리기' 로 하니까.. 금방 되는군요.

 

 

메이져 업데이트 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얘네들은 꼭 포맷하고 클린설치를 하게끔 만들어 놓는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