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마켓, 옥션, 11번가 중에서 11일날 SKT멤버십 할인도 되고, 쿠폰도 많이 주고 그래서 11번가를 많이 이용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벤트 참여할려고 하니 '죄송합니다. 고객님. 개인 셀러 회원은 이벤트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라며 아예 참여자체가 안되곤 했습니다.

 

 

▲ 문제의 팝업창

 

 

▲ 11월초에 했던 이벤트였는데, 여러 페이지에서 트와이스 아이콘을 찾으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추첨해서 줬던거 같은데, 다 찾고 응모해보니 개인셀러라 참여가 안되었습니다.

무조건 주는것도 아니고 응모하는 모든 회원중에서도 추첨해서 주는거긴 했지만 어쨋든 참여 자체가 안된다는것에 뿔딱지가 나더라구요. 아니, 내가 사업자셀러도 아니고 거래건수 하나도 없는 개인셀러인데 뭘 그리 안된다는건지...

 

 

▲ 구매결정 후에 응모하는 이런 이벤트도 참여를 못했습니다.

 

 

 

▲ 이건 6월달인가 했던 이벤트였는데, 이벤트 경품참여뿐 아니라 이런 추첨 쿠폰들도 개인셀러에겐 발급이 안되었습니다. 제 기억에 의하면 카드사 쿠폰도 어쩔때는 개인셀러라 안 받아질때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제가 개인셀러로 전환해서 11번가에서 물건을 판매한적은 없습니다. 앞으로도 없을거 같구요. 개인셀러로 왜 전환을 했는지 오래전 일이라 잘 기억이 안나는데, 아마 예전에 혹시나 중고물품을 올려볼까? 싶어서 였었는지.. 아니면, 11번가에서 예전 옥션에서 처럼 개인 대 개인간에 중고거래를 활성화 시켜보려고 개인셀러로의 전환을 유도하는 마케팅에 넘어가서? 였었는지...   하여튼간. 그때는 개인셀러로의 전환이 훗날 이런 불편함을 초래할지는 몰랐었죠. 개인셀러로 전환해서 대단한 혜택이나 그런걸 받은 기억도 없었던거 같습니다.

 

중고물품이라면 차라리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팔지 굳이 11번가에 올릴꺼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개인셀러에서 일반구매자로 전환이 가능한가 고객센터 FAQ를 찾아보니 탈퇴후 재가입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혹시나 싶어 고객센터에 유선으로 문의도 해보고, 담당부서에 전달해서 문의도 해봤으나.. 안된답니다. 탈퇴후 재가입밖에 없으며, 탈퇴하면 기존 거래내역이 사라지고, 재가입도 30일이나 60일 이후에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놓은 이유가 있기야 하겠지만, 고객을 위해 시스템이 있는건지, 정책이나 시스템 변경이 그렇게나 불가능한건지... 악덕 회원때문에 선량한(?) 피해자가 된 기분이라 화도 나고 답답하더라구요.

 

뭐 안된다는데 어쩌겠어요. 그러던중... '셀러오피스'에 '스토어'라는게 있었는데, 이것저것 건드려보다가 제가 판매할수 있는 '스토어'가 생성되었고, 거기에서 '이름'과 '이메일'이 공개되고 그러길래... 짜증이 나서 겸사겸사 탈퇴를 했습니다.

 

 

▲ 막상 탈퇴를 하니 속이 시원하네요.ㅎㅎ

 

 

탈퇴전에 해야할일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 혹시나 가전제품 보증기간 때문에 구매영수증이나 그런게 필요할수 있으니... '나의 11번가'에서 '증빙서류 발급' 로 들어가 영수증 인쇄를 눌러서 캡쳐를 다 해놨습니다.

 

물론, 거래내역은 탈퇴를 했더라도 5년인가를 보관하고 있으므로, 예전에 사용했던 아이디를 대고 본인확인하면 증빙서류를 떼어주긴 하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고, 귀찮아질거를 대비해서 출력은 못하더라도 캡쳐정도는 해두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어쨋든 개인셀러에서 탈퇴를 해서 무려 60일간이나 재가입을 못하게 되었네요. -_-;

 

 

 

'일반구매자'에서 '개인셀러'로의 전환은 이벤트 참여제한등의 여러 불이익(?)이 있을수 있으니, 저와같이 전환해놓고 후회하지 마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검색을 해보면 저와 같은 분들이 꽤 계신듯...

11번가 개인셀러회원으로 절대 가입하지 마세요.

 - 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53317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