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의 사진/영상을 TV에서 볼수있는 방법이있죠. MHL or 크롬캐스트 같은게 있으면 미러링해서 볼수있는데, 스마트 TV는 이런거 없이 같은 네트워크망 안에 있으면 무선으로 볼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최신 스마트TV는 바로 미러링되게끔 되던데, 약간 구형 스마트TV는 기능들이 좀 제한적인거 같더라구요. 뭐 어쨋든 그냥 TV에 비하면 그래도 꽤 유용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이게 안되면, 매번 USB에 옮겨서 봐야되고, USB도 없는 TV라면 pc나 노트북에서 hdmi로 물려야 되고, 그도 안되면 컴포지트나 D-sub로 연결, 이것도 아니면 거의 불가능 했으니까요.

 

삼성 스마트TV는 Smart View 라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꼭 삼성폰이 아니어도 됩니다.

 

▲ 삼성 Smart View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smartviewad

일단은 Phone과 TV가 같은 네트워크(공유기)안에 물려있어야 할겁니다.

 

▲ Smart View앱을 처음 켜면 자동으로 같은 네트워크 안에 있는 TV를 검색해 연결을 시도하는데, 이때 TV에 연결을 허용할건지 차단할건지 팝업창이 뜨는데, '허용'을 누르면 됩니다. 처음 한번만 이렇게 물어보고 이후에는 자동연결 됩니다.

 

실수로 차단을 눌렀다면 TV > 메뉴 > 네트워크 설정 에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허용 or 차단한 기기의 목록이 나올텐데 차단했던 기기를 찾아 삭제하신후, 다시 연결해서 허용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사진/동영상/음악 뿐아니라 간단한 리모컨기능도 되서 좋더라구요. 저는 YouTube를 보고 싶었는데, 저희 TV는 그건 안되더라구요. 천상 유튜브를 다운로드 받아서 동영상으로 틀어야 될듯..

 

 

-------

 

위의 방법처럼 스마트폰에서 TV로 쏴서 볼수 있는 방법이 있다라면, PC에서 TV로 쏴서 재생시키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이 방법 또한, 같은 네트워크(공유기)에 있어야 간편하게 연결 가능할겁니다. 유선이던 무선이던간에...

 

 

▲ 간단하게 위의 영상을 보시면서 개념을 잡으시고 연결하면 되는데, 위에서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해보셨던 분이시라면 쉽게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 저는 윈도우10을 사용중인데, 동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장치로 캐스트'가 있는데, TV와 연동을 시켜놨다면 TV모델이 나오고 그걸 선택하면 됩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은 차이 뜨면서 TV로 재생이 됩니다.

 

간단하게 몇번 사용해봤는데, 동영상의 smi 자막은 안나오며, 왠지 모르게 가끔씩 자잘한 오류가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역시나 유튜브도 바로 틀어졌으면 했는데 그건 안되는듯 했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