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를 부팅해 윈도우 로그온 해서 들어왔는데, 갑자기 뜬 Windows 보안 경고창

 

경로를 보니 C: > program files (x86) > clipsoft > rexpert30printservice > http > rexpert.iojs.exe 네요.

 

이런 팝업은 토렌트 프로그램 같은거 설치할때 많이 봤던 화면이었던거 같네요. 프로그램이나 앱, 특정포트등이 방화벽을 그냥 지나갈수 있도록 허용을 해줄꺼냐고 묻는거죠. 본인이 설치한 프로그램등에서 이런팝업창이 뜨면 대체로 액세스 허용을 눌러서 진행시키겠구요.

 

 

▲ 이게 뭐지? 내가 뭘 깔았었나? 클립소프트?

 

 

▲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 가보니, ClipSoft 사에서 뭘 설치를 하긴 했었네요.

 

 

▲ 좀전에 연말정산 조회해보느라고 홈텍스에서 들어가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누계 조회를 해보는데, 그때 뭐가 설치되던데 그게 이거였나 봅니다.

 

 

데이터들을 보여주거나 출력할때 필요한 플러그인 인거 같은데, 꼭 Hometax가 아니더라도 금융사이트나 정부사이트들에서 설치가 되었을수도 있겠습니다.

 

사이트에서 조회해볼일이 끝났다면 그냥 삭제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문제가 있거나 하는건 아니겠지만, 저는 뭐가 깔리고 설치되고 그러는게 싫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