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를 보다가 광고가 나오면 휴대폰을 본다던가 잠깐 다른 채널로 돌린다거나 하는 딴짓을 하곤 하는데, 얼마전부터 'LG 올레드 TV - 지구의 한 조각' 광고가 나오면 넋을놓고 광고를 끝까지보게 되더라구요.

 

 

▲ 내셔널지오그래픽과 LG가 같이 협업한것 같은데, 사막, 초원등의 자연풍경이 정말 압권이네요. 경이로움 그 자체. 광고음악으로 쓰인 Adiemus의 Adiemus 와도 잘 어울어져서 완벽한 조화를 이루네요. 영화관에서 큰 화면으로 보면 제대로 감동올듯.

 

저는 이 음악을 2000년대 초반인가(?) 모 드라마에서 잠시 배경음악으로 나왔었는데, 그때 들은후... 무슨곡인지 찾아서 한동안 수도없이 반복해서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듣고만 있어도 다른 세계로 여행을 갔다 오는것 같은 몽환적인 느낌에 매료되더라구요. 이런류의 뉴에이지 음악이 좋아서 한때 Enya곡도 참 많이 들었던거 같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멜론

 

▲ Adiemus 그룹의 Karl Jenkins 이 만들었고, 1995년의 Songs Of Sanctuary 앨범의 1번 트랙으로 꽤 오래전 노래네요.

 

 

 

▲ 위 동영상은 유튜브 공식 LG 채널에서 퍼온 광고였거든요. (https://www.youtube.com/watch?v=FrFzVlEK3VU)

근데, 댓글을 막아놨네요. 이 광고가 좋아서 찾아들어온 사람들의 반응도 좀 보고 싶었는데..ㅜㅜ

 

 

▲ '카라타 에리카'가 찍은 LG 스마트폰 V30 편도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OLED TV 광고가 그 뒤를 있는것 같습니다.  

 

이 V30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FhRU0DHSBXw) 역시 유투브 댓글을 막아놨네요. 그냥 LG 채널들의 영상들을 다 그렇게 해놓은거 같은데, 칭찬이든 악플이든 어떻게든지 소비자들의 반응들을 볼수있는 좋은 기회일수도 있을텐데 왜 이렇게 댓글을 막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 예전에 블로그(http://motivation.tistory.com/406)에도 올린적 있지만, TV 광고 하니까 예전 2010년인가 삼성의 3D LED TV 해외 광고도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 포스팅에서 삼성광고 정말 대단하다 예술과 환상의 경지다 하며 칭찬일색이었는데, 이번 LG OLED TV 광고는 그 기준을 훌쩍 뛰어넘어 버리네요.

 

 

 

▲ 표범이 TV를 보고 깜짝 놀라는 장면도 재밌더라구요.

 

광고 마지막에 '티비를 넘어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차원이 다른 엘지 올레드 티비'라며 끝을 맺는데, 아마 가격대가 높아서 정말 차원이 다른 화질인지는 확인 못하겠지만, 일단 광고하나 만큼은 정말 차원이 다르네요.

 

아직 1월일 뿐이지만, 단언컨데 올한해 이보다 더 뛰어난 광고는 만나지 못할것 같습니다. 정말 역대급이네요. 유튜브 광고영상을 다운받아 휴대폰에 넣고 가끔씩 보고 있습니다.

 

시리즈로 2편, 3편도 계속 나왔으면 좋겠네요.

 

 

 

 


▼ 2018-03-23 내용추가

 

 

 

새로 'LG 올레드TV AI ThinQ TVCF - 추억공유'가 보이던데, AI ThinQ 를 드러내느라 그런지 위 광고만큼 큰 임펙트는 없어서 그런지, 그저그런 가전 광고가 되버린듯 하네요. 외국 모델에 한국어로 말하는것 같은 장면도 영 부자연스럽고...

 

'lg 올레드 tv 광고모델' 이란 키워드로 많이들 들어오시는것보니 저 모델이 꽤 시선을 끄는듯 하네요. 피오나 푸시 (Fiona Fussi) 라는 모델로 화장품광고 등으로 꽤 인지도가 있나보네요.

 

 

 


▼ 2019-02-23 내용추가

 

 

 

바람대로 2편이 나왔네요. LG 올레드 TV 월페이퍼 디자인 

 

전편의 컨셉을 이어나가다보니, 1편을 처음 봤을때의 그 압도당하는 임펙트를 뛰어넘지는 못한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경이로운 자연과 음악에 눈과 귀, 영혼(?)마저 탈탈 털리는걸 도저히 버텨낼수가 없네요.

광고를 몇번이나 계속 리플레이 해서 보고 있습니다. 아이맥스 영화관에서 보면 그야말로 끝장날듯

 

2019 CES에서의 롤러블TV도 그렇고, LG가 쭉쭉 잘나갔으면 좋겠네요. (휴대폰도 좀...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