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앱 Tmap 에서 16주년 생일 이벤트를 하고있죠.

 

거치대+NUGU버튼(3만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만명),

SK주유상품권 1만원(1만명),

그리고... 모든사람에게 다 주는 거치대+NUGU버튼' 50% 할인권...

 

7월 31일까지이고, 거치대+NUGU버튼이 총 3만명이나 되니 아직 당첨이 안되신분들께서는 꾸준하게 참여를 해보세요.

 

 

▲ 응모 방법은 Tmap 에서 '매일 참여하면 새로운 선물!'을 클릭해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고, 그냥 하단 오른쪽에 있는 'NUGU' 음성인식 버튼을 눌러 '티맵 생일 축하해'라고 말을 해도 응모되는것 같더라구요.

 

오늘 응모한거는 내일 정오에 당첨확인을 해볼수 있습니다.

 

▲ 대부분 위와같이 '50% 할인 쿠폰' 화면을 많이 보실겁니다.

 

 

▲ 그렇게... 며칠간 계속 응모하니 저도 당첨! 주소입력하니 일주일안에 온다는 메시지가 나오던데.. 정말 일주일이 안되서 도착을 했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이게 정말 운빨인건지, 당첨되는 시간이나 요령이 있는건지 는 잘 모르겠습니다.

 

 

 

 

 

▲ 포장이 꽤나 고급지더라구요. (의미없는?) 정가가 44,900원이니 그럴만도...

 

 

▲ 거치대, NUGU 버튼, 간단 설명서

 

▲ 저 포장재에서 신발 처음 사면 나는 냄새가 나네요. ㅎㅎ

 

 

▲ 간단한 설명과, NUGU 버튼을 핸들에 거치하지 않고, 따로 붙일수 있도록 양면 테이프도 들어있습니다.

 

▲ 왼쪽은 스마트폰 거치대, 오른쪽은 핸들에 부착할수 있는 NUGU버튼...

 

 

▲ NUGU 버튼 고리를 풀러보면 저렇게 되어있습니다. 핸들에 커버를 씌운 상태면 잘 안맞는다는 소리도 있더라구요. 그럴경우에는 NUGU 버튼을 떼내서 양면테이프로 부탁해야겠죠.

 

▲ 에어컨 송풍구에 거치할수 있는 거치대.. 이래저리 조작해봤는데, 잘 잡아주고 괜찮은거 같네요.

 

 

▲ 차에서 안쓸때는 스마트폰을 끼워서 테이블위에서 그냥 거치대로 사용해도 괜찮을듯...

 

▲ Tmap 앱과의 연동은 '환경설정 > 인공지능 NUGU > NUGU 버튼 > NUGU 버튼 사용하기' 에서 연결시키면 되는데, 한번에 착 붙지를 않고, 위 왼쪽 이미지와 같이 '연결되지 않았습니다.'라고 수차례 나왔는데, 껐다 켜보기도 하고 블루투스 설정을 다시한번 살펴보고 오기도 하고 어쩌고 하다보니 연결이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동작을 시켜보니...

막연한 욕심같아서는 저 NUGU 버튼을 눌렀을때 GPS켜고, 블루투스를 켜고, 티맵을 켜고 스탠바이가 되서, 음성을 받을 준비가 딱 되었으면 좋았으련만... 그렇게 까지는 안되고, GPS,블루투스,티맵까지 이미 켜놓은 상태에서 NUGU 버튼을 눌러야지만 음성을 받을 준비를 하는것 같네요.

 

음악, 전화걸기, 문자보내기, 앱 종료등 모든 기능은 다 Tmap에서 가능한거고.. 단지 NUGU 버튼은 '아리아' 라고 불르는걸 대신하는 용도 정도인것 같습니다.

 

좀더 둘러보면서 사용해봐야겠네요.

 

- 뮤직메이트와 멜론을 연동시켜서 다음곡으로 넘기는 기능이 있나본데, 제가 사용하는 poweramp 앱과도 연동시킬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