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구주택 총조사 - www.census.go.kr

위의 주소로 들어가셔서 차근차근 따라하면 생각보다 금방 끝나네요.
평범한 보통(?)의 4인 가족을 기준으로 하면 한 5~10분 정도면 충분하고...
식구가 많거나 한 세대에 여러명이 거주하는 경우에는 조금 복잡할것도 같네요.

▲ 인터넷 조사의 가장 큰 장점은... 경품이죠! ^^

경품당첨자 - http://www.census.go.kr/hcensus/ui/html/data/data_070_010_List.jsp?q_menu=4&q_sub=6

근데 신상정보 노출은 과하게 되는거 같네요. 핸드폰 뒷자리 정도는 구글링 몇번하면 금방인데.. -_-;
이름 맨뒷자리에 *처리와, 핸드폰번호 대신 이메일 앞의 몇자리 정도만 공개해도 동명이인 가리긴 충분할텐데...
개인정보에 가장 둔감한건 다름아닌 공무원 사이트들 이라니까요.


▼ 아마 '인구주택총조사 안내문'을 세대별로 한장씩 받으셨을텐데요. 그거 보고 '참여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참여전에 메뉴 위쪽에 있는 '인터넷 조사란' 메뉴에 들어가서 설명을 한번 쭈욱 훑어 보시면 더 좋겠습니다.^^

▲ 요 다음에...    비밀번호와 참여자의 이름/핸드폰/이메일 적고....
'참여번호'와 '거주지 주소'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화면이 있는데..  깜빡잊고 요건 캡쳐를 못했네요.


▼ 이제 본격적인 설문이 시작됩니다.



▼ 학력은 뭣하러 조사하는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학력별로 어떻다 저떻다 되도 않는 기사가 나올께 뻔한데... 부디 통계의 오류에 빠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역시나 크게 어려울것 없는 내용들입니다.



▲ 여기까지가 설문조사의 끝입니다.
(이 부분에서 봉사점수 관련한 내용이 추가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가족과 함께 인터넷으로 참여할 경우 초·중·고등학생에게 봉사활동 2시간이 발급된다고 합니다. 요런거 놓치면 아깝죠. )


▼ 아래는 설문응답자 만족도 페이지인데... 해도 되고 안해도 되고 그렇습니다만 이왕이면 적어주는게 좋을듯~


▲ 2010년 10월 27일 21시 기준으로 인터넷조사율이 21.2%..  생각보다 낮은 수치네요.
앞으로 4일정도 남았는데...  인터넷 참여율이 한 50% 정도 나와줬으면 합니다.ㅎㅎ
인터넷 강국이면 불법 컨텐츠 다운로드 수치나 인터넷 최고속도가 높을게 아니라...  이런 수치가 높아야겠죠.^^

10월 31까지가 인터넷 참여기간이고, 미참여세대는 통계조사원이 집으로 방문을 하게 될겁니다. 아무래도 좀 번거롭죠.
인터넷으로 하면 소요되는 인건비나 기타 비용등을 크게 절감할수 있을듯 하니 왠만하면 인터넷으로 참여하세요^^

절약된 돈이 눈먼돈이 되어 또 흥청망청 써지는건 아니겠죠?
당췌 뭘 해도 믿을수 없는 정부인지라~ --;

노숙자들은 공원에서 별도로 조사를 하는군요. ㅜㅜ

인구주택총조사 참여하러 가기 - www.census.go.kr



2010-10-31 22:07  내용추가


설문 마감 2시간여 남은 시점(10월/31일 22시)에서.. 인터넷 조사율이 35.4% 네요.
인터넷 조사 최고 기록이라던 2006년 캐나다 18.5% 를 훨신 상회하는 수치네요.
학생들의 봉사시간 2시간이 걸려있어서 반강제적(?)으로 한걸 빼면 과연 몇%나 될까 싶긴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설문이 채 10분도 안걸리던데.. 2시간으로 쳐주는 무리수 당근이 완전 적중!한듯...

오~  자세히 살펴보니... 인터넷 조사기간을 11월 07일까지로 일주일 연장했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