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동영상들을 스마트폰으로 많이 보는데, 일부 토크콘서트나 강연같은건 꼭 동영상을 안봐도 되는것들이 있죠. 봐도 그만 안봐도 그만인 동영상을 켜놓고 보느라 괜히 목과 눈만 아프고, 화면이 켜져있으면 배터리도 엄청이 빨리 소모되구요. 그래서 음성만 빼서 mp3로 추출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프로그램과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자주 사용하는(했던) 다음팟인코더 라는 프로그램에도 그런기능이 있더라구요.

 


 

▲ 파일 하나를 불러오고... '세부설정'에 들어가

 

▲ 형식을 '[mp3]오디오추출'로 해준다음... 인코딩을 한번 돌리면 끝.  쉽네요.^^



참고>
*.ogg 파일을 -> *.mp3 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중 정말 간편한게 있어서 하나 소개하자면...
http://www.rarewares.org/mp3-lamedrop.php
위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압축을풀어 lamedropXPd3.exe를 실행시키면.. (프리웨어입니다)

 

요런게 뜨는데.. ogg파일을 여기다가 끌어다 놓으면 mp3로 변환이 됩니다. 이것도 정말 쉽네요.
저 창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여러 옵션을 설정할수도 있구요.

 

관련 포스트

mp3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는 프로그램 - mp3DirectCut / Free MP3 Cutter and Editor
- http://motivation.tistory.com/531

amr -> mp3 변환 / mp3 편집 프로그램
- http://motivation.tistory.com/618

 

 

 

 


↓ 내용추가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이 2017년 2월 18일에 서비스 종료가 되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웹사이트등에 올려져있는 마지막 버전을 다운받으셔야 할듯한데, 공식사이트가 아닌 곳에서는 항상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등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