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D라나+쇠라를 쓰다가 소비전력과 usb 3.0 때문에 겸사겸사 옆그레이드를 했었습니다.
애즈락 메인보드인...  'ASRock H61M/U3S3 (B3) 디앤디컴' 요걸로 샀었는데..
 
장치관리자에서 보니 알수없는 장치가 떡하니 뜨는겁니다.

속성을 보니....

Intel(R) H61 Express Chipset Family LPC Interface Controller - 1C5C 라고 뜨구요.
동봉된 CD에 있는 각종 드라이버들을 모두 다 인스톨했는데 왜 뜨는건지..... ㅜㅜ

구글링하다가 위와 같은 댓글을 보고, 따라 해보니 정말 느낌표가 사라졌습니다.  (출처 = 다나와 댓글

)
이해가 쉽게 캡쳐화면으로 준비했습니다.

- 주의 -

이 해결방법이 맞는건지 틀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문외한이라...)
무조건 따라하지는 마시고... 메인보드 유통회사에 공식적으로 물어보는걸 권장하는 바입니다.

이거 보고 따라하다가 뭐 잘못되도 책임 못져요.^^

 

 

 

 

 

 

 

 

 



 이것 말고 문제가 또 있습니다. 이게 외장하드의 문제인지 메인보드의 문제인지는 모르겠네요.

 

WD 외장하드(My Passport Essential 500GB - USB3.0지원)를 usb 2.0 포트에 꼽으면 정상적으로 바로 인식이 되는데..
usb 3.0 잭에 꼽으면 바로바로 인식이 안되더라구요.
잭을 꽂은후 거의 2분정도 지나서야 겨우 드라이브 인식을 합니다. 에휴~
(그외 usb2.0 의 usb메모리등은 usb3.0 포트에 꼽아도 바로 바로 인식을 잘하는데.. 저 외장하드만 그러네요.)

그리고, 잘 되던 WD SamrtWare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브 제거할때도 문제가 생기고...
 

 

실행중인것도 없는데..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제거가 안되더라는...ㅜㅜ

요것도 해결책을 찾으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시는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2012-02-14 내용추가


포맷할때에 동봉된 CD말고 디앤디컴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다운 받아서 했었는데...
이번에는 아래와 같이 '알수없는 장치'가 안뜨네요.

ASROCK H61M/U3S3 (B3 )
 -  http://www.dndcom.co.kr/html/2/2-0.html?shownum=598&ctidx=&ctidx2=&prd_name
 
또.. 내용추가 : 처음에는 알수없는장치가 안나오더니 사용하다보니 또 나왔다 안나왔다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받는다고 안나오는건 아닌듯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