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노트 배터리 무상교환 - 연합뉴스 2014.03.11 08:32
http://media.daum.net/economic/consumer/newsview?newsid=20140311083206213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공지사항
http://www.samsungsvc.co.kr/cust/viewPage.do?bdKd=notice&bdSeq=3001961&pageIndex=1
배터리 스웰링 무상 교환 서비스 확대 공지   |  날짜 2014-03-11  

안녕하십니까!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고객 편의를 위해 휴대폰 배터리의 보증기간을 지난 '13년 6개월에서 '14년 현재 12개월로 확대 운영중입니다.

최근 보증기간 이후 일부 휴대폰 모델의 이랜텍 배터리에서 스웰링(부풀음)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당사는 고객 만족은 물론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스웰링이 발생한 이랜텍 배터리를 대상으로 무상 교환 서비스를 확대 실시합니다.

제 조 사 : 이랜텍
대상 모델 : 갤럭시 노트1/노트2
교환 대상 : 이랜텍 배터리 중 스웰링(부풀음) 발생 건
교환 기간 : 2014년 3월11일부터 별도 공지 시 까지
※ 갤럭시S3 모델은 기존과 동일하게 실시함

배터리 스웰링 현상은 배터리 수명말기에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배터리 자체의 문제로 볼 수는 없으나, 고객 여러 분의 사용 편의를 위하여 이번에 스웰링이 발생한 이랜택 배터리에 한해 무상 교환 조치를 실시합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 분께 불편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더 좋은 제품과 질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거 보세요. 끝까지 '배터리의 자연적인 현상이며, 고객 배려차원에서 바꿔는 주겠다.' 라는 저 뉘앙스.... 티끌만큼 남아있던 정내미 마져 떨어뜨리네요.

삼성의 말대로 리튬이온 배터리의 단점중의 하나는 오래쓰다보면 저렇게 스웰링이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그건 충분히 알겠습니다.
하지만, 왜 특정 스마트폰과 특정 제조사의 배터리에서만 유독 심하냐는거죠. 지난 2월 5일에 MBC 불만제로에서도 이걸 이슈로 다뤘었는데, 역시나 이랜텍 배터리만 기준치를 약간 낮게 잡았는지 문제가 두드러지게 나타났었죠. 한국소비자원에서 무상교환을 권고하니, 그제서야 마지못해 인정하며 교환을 해주네요. 처음부터 저랬으면 이미지 개선효과나 있었을텐데, 끝까지 버티니 아마 갤럭시노트1 사용자들은 삼성제품은 이제 별로 재구매 하고 싶지 안을겁니다.


지난주에 교체를 하러 갔었는데, 재고가 없다고 다음주에 오라고 하더라구요 -ㅅ-  재고있냐고 전화도 하고 갔었는데, 교환하러 가겠다고 예약을 필히 했었어야 했나봅니다ㅜㅜ  그래서 하는수없이 예약자 명단에 적어놓고 돌아왔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서 느꼈던 불만 몇가지는..

① 삼성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센터 각 지점의 전화번호는 알려주면 좋으련만, 무조건 1588-3366 대표번호만 보이는점

② 1588의 그 고객센터로 걸면, 냉장고는 1번, 세탁기는 2번등과 같이 키패드로 누르는게 아니라...  '세탁기', '핸드폰' 등과 같이 단어를 말하면 음성을 인식하는 시스템이던데... 은근 오류가 있었고, 처음으로 갈려면 * or # 이 없어서 다시 걸었던점

③ 서비스센터 지점에 전화를 걸었었는데, 바뻤는지 음악소리만 계속 나오다가 그냥 뚝 끊어짐. 요새 대부분의 고객센터나 영업점들이 다 이런식으로 해당기업 광고음악등을 틀어주면서 상담원이 통화중이나 조금만 기다리라고 하다가 몇차례 연결이 안되면, 다음에 다시 걸라면서 그냥 뚝 끊기죠. 바빠서 전화 못받은건 이해하지만 괜히 음악이나 들으면서 낭비된 휴대폰요금은 정말 아깝더라구요. 음악소리 들으며 통화요금 나오게하지 말고 차라리 그냥 요금안나오는 통화중 음으로 하던지, 아니면 핸드폰번호를 남겨놓을수 있도록 하던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 2014-03-18 내용추가






배터리 교체받고 왔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교체전 스웰링 배터리와 교체후 정상 배터리의 비교사진입니다.
제가 갔을때에 앞사람도 교체하시느라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공중파 뉴스에도 나왔었는지라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신듯합니다.

- 이랜텍 제조사의 배터리만 교체가능 (제 경우 '삼성SDI' 제품으로 수령했으나, '아이티엠반도체' 것으로 주기도함 )
- 스웰링 배터리만 교체가능함 (일부 센터는 안부푼것도 교환해주기도 한다고함)
- 배터리 교체해줄때...  배터리 꺼낼때 보이는 라벨지의 시리얼넘버 같은걸 적었습니다. 본인이 직접안가고 대리로 가게되면, 그 라벨지의 를 찍어가던지 적어가던지 하셔야 할듯합니다.

-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이랜텍 배터리를 구매하신분께서는 환불이 되는거 같던데 한번 알아보시구요.
- 저는 2개 교체받고 왔는데, 그 이상도 교환이 가능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가시고자 하는 삼성서비스센터에 전화로 재고를 문의해보시고, 예약을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헛걸음 하지 마시구요~


 

관련글
[2013/11/28] 갤럭시 노트1 배터리 스웰링현상(부푸는증상) 문의해보니... - http://motivation.tistory.com/727  




↓ 2014-10-15 내용추가


원래 들어있었던 배터리 말고, 작년에 모 쇼핑몰에서 구매했던 이랜텍 배터리가 1개 더 있었는데, 몇일전에 마저 교환하고 왔습니다. 구매 영수증이나 그런거 없이 이름/폰번호/폰시리얼 적어놓고 교환해주더라구요. 그건 눈에띄게 스웰링이 일어나거나 한건 아니어서 교환이 안될까 내심 우려했었는데 다행히 해주네요. 이번에 받은건 '아이티엠반도체 / 2014.10'




↓ 2015-02-28 내용추가

 

http://www.samsungsvc.co.kr/cust/viewPage.do?bdKd=notice&bdSeq=3004660&pageIndex=1

 

안녕하십니까!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현재 시행 중인 노트1/노트2 이랜텍 스웰링 배터리의 무상교환 서비스를 하기와 같이 변경 공지 합니다.


> 제 조 사 : 이랜텍

> 대상 모델 : 갤럭시 노트1/노트2

> 교환 대상 : 이랜텍 배터리 중 스웰링(부풀음) 발생 건

> 무상 교환 서비스 변경 사항
· '15. 3. 31일 까지 : 사용기간에 관계없이 교환 가능
· '15. 4. 1일 부터 : 구입기준 2년이내 사용제품 교환 가능

> 교환 방법: 단말기와 배터리를 지참하여 가까운 서비스 센터 방문

 

※ 당사는 '14년부터 휴대폰 배터리 보증기간을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하여 시행중 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