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사진 정리하다가 나온 사진인데... 기억을 더듬어 포스팅해 봅니다.

 

 


USB에 윈도우7 인스톨본을 담아서 설치를 하는 와중에 떡하니 나타난 오류창

드라이버 로드

필요한 CD/DVD 드라이브 장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드라이버 플로피 디스크, CD, DVD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있으면 지금 넣으십시오.

참고 : Windows 설치 미디어가 CD/DVD 드라이브에 있는 경우 이 단계를 위해 해당 미디어를 제거해도 됩니다.


여태껏 몇번이고 잘 설치해왔던 USB 이었기에.. 어? 뭐지? 그새 이상이 생겼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정신을 가다듬고(?) 뭐가 문제인가 찬찬히 생각하며 살펴보니...  USB를 꼽은 포트가  USB 3.0 포트 이더라구요.
윈도우 설치시에는 USB를 3.0포트에 물리지말고 2.0포트에 꼽아서 설치하라는 말을 들었던게 생각나서, 설마 하며 다시 usb 2.0 포트에 꼽고 처음부터 다시해보니... 역시나.. 이번엔 정상적으로 설치가 잘 되었습니다.

이게 네이티브 USB 3.0 이 아니어서 그랬던건지, 아니면 네이티브든 아니든 USB 3.0 드라이버가 아직 안깔린 상태라서 그랬던건지 까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어쨋든 윈도우 설치시에는 USB 2.0포트에 꼽아야 되는구나 하는걸 직접 체감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위의 메시지가 나오는 여러경우가 있을텐데.... 제일먼저 USB 3.0 포트에 꼽은건 아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 윈도우7 설치 USB에 해당 usb 3.0 드라이버가 없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드라이버를 윈도우7 설치 USB에 넣으면 된다고 하던데, 과정이 그다지 쉽지는 않은거 같더라구요. 전 그냥 usb 2.0 에 꼽아 설치하는걸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