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옥션에서 쇼핑할게 있어서 결제화면에서 '결제하기'를 누르니 '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라는 확인창이 떴습니다. 아쉽게도 그 화면은 깜빡하고 캡쳐를 못했는데요. 결재 화면에서 배송정보 넣는 칸은 있어도 메일주소를 넣는 창은 따로없기에 너무 쌩뚱맞아 컴퓨터를 재부팅해봐도 그렇기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제 회원정보에 이메일주소가 없다는겁니다. 그래서 '마이옥션>회원정보수정'으로 가서 이메일을 적으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진행이 될꺼다 라고 하더라구요.

회원정보란에 가보니 정말 이메일란이 빈칸을 되어있더라구요.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보신 분들께서는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이메일은 '필수입력항목'으로 저 칸을 비우고는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지를 않죠. 즉, 제가 그랬을수는 없는 일이어서 어찌된거냐고 물어보니...

메일주소가 잘못적혀져 있어서, 다른 회원에게 메일링이 가는 바람에 삭제처리가 된것 같다라고 답변을 하던데... 

미안하게도 그런일은 없었을거 같습니다. 제 이메일은 10년이 넘게 변함없는걸로 사용해왔기에 제가 회원정보에서 이메일을 굳이 다른걸로 변경할 이유가 없거든요. 옥션측에서 메일이 온걸 찾아보니 5월 30일까지 잘왔고 그 시점 부터 끊겼었네요. 그 이후에도 모바일옥션으로 구매는 10건이상 했었는데, 모바일결제에서는 회원정보상에 이메일이 없어도 결제 진행이 가능한 시스템인가 보네요.


제 섣부른 추측에 의하면...
이건 옥션에서 보내는 메일링 리스트의 이름과 이메일이 엉켜서 일어난 사고였거나, 아니면 개인정보 관리를 제대로 못해서 일어난 사고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듭니다.


혹시나 최근에 저와 비슷한 경우로 이 글을 찾아오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