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제.. 그러니까 3일 22시경에 FTP를 열어서 큰파일을 보내줄일이 있어서 ipDisk Server 프로그램을 동작시키니...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 라며 ipDisk Server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을 안했습니다. 어라? 뭐지? 여태껏 잘 썼는데 뭘 잘못건드려나? 싶어서 수차례 다시해보고 공유기 관리자 화면에서 ddns를 확인해봤는데 뭔가 이상했습니다.

 

***.ipdisk.co.kr 에서 '정상 등록'이 아닌 '등록 시도중'만 나왔습니다. '갱신'을 해봐도 '접속상태를 다시보기'를 해봐도 여전했구요.

***.iptime.org 는 현재는 '정상 등록'으로 나와있지만, 3일 22경부터 4일 09경까지는 저것도 '등록 시도중'으로 나왔었습니다. 근데 또 이상한건 저 iptime.org는 등록시도중이라고 나오면서도 막상 외부에서 해보면 접속이 되었구요.

혹시나 암호가 틀렸나 해서 하단에 있는 'ipTIME DDNS 암호찾기'에 등록했었던 이메일을 넣고 비밀번호 받기를 여러차례 시도했었으나 이메일은 오지 않았습니다.


3일 밤 10시경부터 '등록 시도중'이라고만 나오고 작동이 안되는 상태가... 제쪽의 문제인지알고 아이피디스크 프로그램을 지웠다 깔았다 하고, 공유기를 초기화 시켜보기도 하고, 네트워크 관련된거를 다 건드려봐가면서 두어시간 이상 삽질을 하다가 열받아서 그냥 자고 일어나 오늘아침에도 역시나 그러길래 또 이렇게 저렇게 시도를 해보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Q&A를 들어가보니 ddns가 장애글이 여럿 올라와있음....

 

안된다는 글이 게시판을 뒤덮고 있는데... 관리자의 공식 게시글이나 팝업은 아직 안보이는 상태. 초동대처가 좀 아쉽다는 느낌이네요.


 

어제 홈페이지를 봤을때 ddns 가 안된다는 글이 있었다면, 제쪽의 문제인지 알고 뻘짓하는 일은 없었을텐데....ㅜㅜ



어쨋든. 현재 시간 8월 4일 10:30분경에도 아직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는 않는듯하네요.



↓ 4일 11:52분 내용추가



 


 

좀 전에 공지가 올라왔네요.
그런데, 금일 오전에 장애가 발생했다구요? 전 어제 밤 10시경부터 계속 ipdisk가 안되던데... 그럼 그땐 다른문제 였나요?


 

어쨋든 그래서 ipdisk server를 켜봤는데 정상등록은 되는거 같으나, 접속해보니 정상동작은 안되네요

 

공지사항이 그새 약간 수정이 되었는데, 당췌 뭔소린지 ㅜㅜ
네트워크에 해박한 유저뿐 아니라 저와같은 왕초보들도 이해하기 쉽게 잘 알켜줘야지...ㅜㅜ


이쪽분야 업계1위 아이피타임의 위기대처 능력은 상당히 부족해 보이네요.



 


↓ 4일 12:45분 내용추가



 

12:45분의 공지를 보니 또 뭔가가 추가되어있군요. 시간대별로 상황이나 대처방법들을 정리해가면서 공지를 해줬으면 더 낫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ipconfig /flushdns 하래서 해보고, 등록된 **.ipdisk.co.kr 삭제후 다시해보기도 했는데, 아직 안되었습니다. 뭐 급하게 해야할거는 없는지라 큰 상관은 없지만...



↓ 4일 14:04분 내용추가


좀전에 이제는 좀 되려나 싶어서 ipdisk server 확인해봤는데, 이제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네요^^
참고로 공유기 재부팅 / ddns 삭제후 재등록 / ipdisk에서 등록하는거 몇번 해봤었고
iptime 홈페이지 q&a에 따로 문의를 남기지는 않았었습니다.





↓ 4일 23:50분 내용추가


 

이제 완전 정상화 됬나 싶어서 iptime 홈피 들어가보니 공지가 좀더 상세하고 길어졌네요. Q&A 게시판에 관리자 답글도 다 달려있구요.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켜는것으로 ddns가 다시 정상작동할수 있게끔 조치를 취했다고 하네요. 안되시는 분들께서는 위의 방법대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 2018-08-16일 내용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