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나와 특가몰(쌈)을 통해서 삼성 정품 2.0A 여행용 충전기가 4,900원에 무료배송으로 떴길래 냅다 질러버렸습니다. 2일에 걸쳐서 한정수량만 진행했었는데, 땡하는 순간 품절이 되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정각에는 구매를 못했다가 누군가 취소를 했는지 42분이 지난후엔가(?) 잠깐 수량이 몇개 풀릴때가 있었는데 그때 운이좋게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이제 2A로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만 구매하면 되겠네요. -_-;

다나와 특가몰 - http://dasale.danawa.com/


1A 충전기와 비교해서 충전되는 시간이 얼마나 짧게 걸리나를 비교해보면 좋겠으나, 그런 폰이 아직 없는 관계로 간단하게 패키지&구성품 사진만 보시겠습니다^^




 

▲ Travel Adapter란 이름답게 케이블과 어뎁터가 분리가 되서 보다 편리할것 같네요. 원래 정품가격을 생각해본다면 배터리케이스 같은 플라스틱 케이스가 하나 들어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다못해 케이블 묶는 찍찍이라도...

▲ 정품이라고 해서 제조도 중국내 삼성전자 공장일줄 알았는데, 알에프텍(RF Tech)이라는데서 제조를 했나봅니다.

모델명은 ETA-U90KBKG/KWKG 가 있는데... B가 들어가면 블랙이고 W는 화이트인가 봅니다. 다나와 쌈에서는 랜덤배송이었는데 원했던 검정색상이 와서 다행이네요. 처음에는 흰색이 깔끔하고 보기좋으나 아무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때가 타는게 눈에 보이고, 여느 흰색 플라스틱을 봐도 자연적으로 누리끼리 해지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원래 1A로 충전되는 스마트폰에 2A충전기로 충전을 해도 되나? 안되나? 궁금해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 기기에 따라 제품에 무리가 갈수도 있는것도 있고, 허용치 이상은 알아서 차단해 이상이 없다는 글도 보이고 그러네요. 내 폰이 어느쪽에 해당하는지 모르니 아무래도 스마트폰 패키지에 있는 공식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가지고 있는 데이터케이블과 함께 찍은건데, 여행용 충전기 케이블 두께가 상대적으로 살짝 얇아보이네요. 케이블 길이는 약 1.5M 였습니다.



↓ 2014-09-23 내용추가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자주묻는질문에 보니 위와같은 글이 있네요.
일단 '갤럭시의 경우 / 삼성 충전기 정품' 의 경우에 A가 달라도 호환은 가능하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