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션에서 구매한 넥서스7 1세대... 흔히 구넥이라 부르더군요. 구매후 적립받은 이머니 1만원까지 해서 무척 저렴하게 구입하게 됬네요. 정품 플립커버 케이스 까지 들어있고 리퍼비쉬 라지만 완전 새것과 다름없는 수준의 새삥^^

2012년에 나온 모델이라 요즘 신모델에 비해서 부족한점도 많겠지만 그야말로 가격이 깡패! 처음 태블릿 사용해보는데 요긴하게 사용해봐야겠습니다.

구글의 레퍼런스 제품이라 롤리팝 올라간다고 하던데, 아직 업데이트 소식이 안뜨네요.


아쉬운점
- 폰트, 후면카메라 없는점, 쨍하지 않은 화면 색감
- 노티바에 볼륨조절없는거(케이스를 끼니 볼륨키를 누르기가 쉽지 않네요/현재 4.4.4 킷캣버전)
- 물리 홈키 (갤럭시 홈키를 쓰다가 없는거 쓰려니 아무래도 좀 불편하네요. 물리홈키나 노크온이 정말 절실ㅜㅜ)
- 홍콩발 직구형태 비슷해서 다소 힘든 AS (1년 무상AS 라고는 하나, 한국 정식발매 제품에 비해선 아무래도... )


 


↓ 2014-12-23 내용추가

 

 micro SD카드 슬롯이 없어서 용량이 상당히 제한적일수 밖에 없는데...

Total Commander - file manager, USB Stick Plugin-TC (TRIAL) 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OTG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역시 기본제공하는 갤럭시에 비해서 약간은 뭔가 좀 아쉽지만요.

 

네이게이션으로는 '하이드라이브'가 사용가능한데, 지도를 모두 다운받다보니 앱/지도를 합치면 한 3GB 정도(?)를 차지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스마트폰의 Tmap보다, 일단 화면크기가 크다보니 네비게이션용으로도 괜찮더라구요.

 


↓ 2015-01-14 내용추가

 

 

롤리팝 업데이트(OTA)가 드디어 왔네요. 다만, 하이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이 lollipop에서는 아직 정상동작을 안한다고해서 업데이트를 미뤄야할지 고민중...

( OTA = Over The Air의 약어로서 컴퓨터와 직접접인 연결없이 무선네트워크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단 뜻으로 이해하면 될듯..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