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G Pad 7.0 LTE (V410)을 사용중입니다. 안드로이드 OS버전은 4.4.2 Kitkat 이구요.

 

 

MicroSD를 외장메모리 슬롯에 꼽고, 동영상을 그쪽에 넣어놨다가...  다 본건 하나씩 삭제를 하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삭제가 안되는겁니다.

 

'ES 파일 탐색기'에서는... '시스템의 외장 메모리 쓰기 금지 때문에 장치를 루팅하셔야 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는데... 이거 하나 때문에 루팅을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MX플레이어'에서는...  '일부 파일을 삭제하지 못했습니다. 저장장치가 읽기 전용으로 설정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보안정책 변화로 인하여, 안드로이드 4.4 킷캣부터는 외부 저장장치의 파일을 삭제하거나 변경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라고 팝업이 뜨면서 삭제가 안됬구요.

 

추가적으로 Dice플레이어에서는 삭제를 실행해봐도 별도의 메시지 팝업도 없이 그냥 삭제가 안되었습니다.

 

USB 선으로 컴퓨터와 MTP방식으로 연결해서 삭제가 가능하지만, 삭제할대마다 매번 그렇게 번거롭게 할수는 없겠더라구요. 얼추 이렇다는걸 들어본적은 있었으나, 스마트폰의 버전이 젤리빈이라 이런경우는 처음 겪게 되었는데 당황스럽네요.ㅜㅜ

 

그런데, 태블릿 자체에 있는 '파일 관리자'라는 앱으로 삭제를 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네요. 이 앱만 삭제 권한을 가지고 있는건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으나... 어쨋든 매번 usb로 연결해서 지우지 않아도 되니 일단 다행이네요.^^

 

 


↓ 2016-05-25

 

 

지패드 7.0 (V410)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기 - http://motivation.tistory.com/938

지패드 킷캣에서는 외장메모리 쓰기/삭제가 안되었었는데,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는 권한 획득으로 쓰기/삭제가 가능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