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UI/UX가 가장 편하고 쉬운 MX player 를 주로 사용중입니다.

 

avi, mp4, mkv등의 왠만한 영상들은 거의다 잘 재생이 되었는데, Mys라는 릴을 MX플레이어로 재생해보니 영상은 나오는데 소리는 안나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DICE플레이어로도 해봤는데...

이번에는 '죄송합니다.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면서 아예 영상조차 나오질 않았습니다.

 

왜 그런가 보니 AC3라는 오디오코덱 때문이며, 라이센스 때문에 앱에 포함시키지는 않은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개별적으로 코덱을 다운받아 플레이어와 연동시켜주는 방법으로 해결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MX플레이어 해결방법

 

MX플레이어에서... '설정 > 도움말 > 제품 정보' 에서 '제품지원 게시판'

 

 으로 들어가서 조금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MX Player Custom Codec with DTS & AC3 Support 로 들어간후...

또 조금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Downloading 으로 들어가서 코덱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는곳의 직링크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post.php?p=46190935&postcount=2 )

 

그럼 여기서 뭘 받으면 되느냐? 각자 기기에 맞는걸 다운받으면 됩니다. 

아까 위에서 봤던 제품정보에 '버전'항목을 보시면 (ARMv7 NEON) 라고 씌여져 있으므로 제경우에는 1번 Arm v7-Neon 으로 받으면 되겠네요. (잘 모르겠다 싶으면 이것저것 다 포함되어 있어서 용량이 다소 큰 '9번 AIO PACK(올인원팩)'을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MX플레이어 에서  '설정 > 디코더'로 들어가 하단쯤에 있는 '외부코덱'

으로 가서 좀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을 찾아 클릭해주면 '코덱을 변경하기 위하여 응용프로그램을 재시작합니다.'라는 팝업창이 나오며 앱이 껴졌다 다시 켜질겁니다.

 

MX플레이어가 재시작한 이후부터는... 아까전에 영상은 나왔지만 소리가 안나왔던 릴의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소리까지 잘 재생될겁니다.

 

 


↓ 2015-11-14 내용추가

 

 

오랜만에 들어가봤더니 1.7.x 버전과 1.8.x 버전이 다르게 되어있네요. 호환이 안되는거 같으니

 

버전도 잘 확인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Dice 플레이어 해결방법

 

Dice Player 에서는 '설정 > 커스텀 플러그인' 을 보면 /sdcard/libffmpeg.so 를 사용합니다라고 되어있는데요.

libffmpeg.so 라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제일 상위 위치인 /sdcard 에 넣어놓고 저 체크박스를 체크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까는 재생안되던 파일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걸 확인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