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지패드 7.0 LTE 해외모델(V410)을 사용하면서 경험한 자잘한것들을 정리해봅니다.

 

 

Dalvik / ART

달빅에서 아트로 바꾸면 용량을 좀더 차지하더라도 앱 속도가 좀더 빨라진다길래 해봤는데... 옥션앱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길래 그냥 Dalvik으로 되돌렸음. 그러니 다시 정상작동함

 

'개발자 옵션'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설정 > 태블릿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항목을 연타로 막 누르면 개발자 옵션이 보이게 됩니다.

 

 

 

3G 데이터 함께쓰기

동네 대리점에서 신청하려 했더니 금융유심밖에 없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 지점으로 가서 신청함. 

일반유심은 노란색 6600원 / 금융유심은 파란색 8800원.

사실 주위에 금융유심을 사용하는 사람 극히 드믄데 왜 동네 대리점에는 금융유심밖에 없는걸까? 2200원의 낙전수입? 금융유심의 금융기능을 사용하면 나중에 유심재활용이 안된다고 하네요.

LTE 데이터 함께쓰기는 꼭 기기를 가지고 가서 등록해야 하고 기기변경도 안된다고 합니다. 문자수신기능,기기변경 등 보다 자유롭게 이용하려면 3G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단독으로 개통하세요. 그래도 lte속도로 사용가능.

 

 

 

Tmap 설치

네이버에서 티스토어 검색후 > 티스토어 설치 > 티스토어에서 티맵설치

역시 화면이 크니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기 좋네요. LTE 모델이 이래서 좋은데, 왜 국내에는 정식발매를 안하는건지..-ㅅ-

유심없이 사용가능한 네비게이션 앱인 '하이드라이브'는 3월 31일부로 서비스 종료 되었다고 합니다.

 

 

 

 

MLT 해제
- 여러 가지의 로그를 자동으로 기록해 두었다가... 문제가 생겨 AS센터에 갔을때 문제의 원인을 찾을때 이 로그를 본다고 하죠. 그러나 직구 지패드는 어차피 이런 서비스를 받을일이 없을거 같으니... 해제 하고 조금이라도 더 빠릿하게 동작하는게 낫지 싶어서 MLT 를 해제 했습니다.

 

 

주소록으로 들어가서 3845#*410#  을 넣고 추가를 넣으면 Hidden Menu 에서 MLT TEST 로 들어서 Enable 의 체크를 해제 하고 재부팅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더 빠릿해 졌는지는 체감적으로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스피커

- 저야 소리가 들리기만 하면 되는지라 음질이니 뭐니는 별로 상관이 없는데, 스피커가 뒷쪽에 평평하게 있다보니 책상위에 올려놓으면 소리가 확 줄어버리네요. 갤럭시 노트1의 경우엔 스피커 그릴(?)이 살짝 튀어나와서 평평한 곳에 나두더라도 소리가 현격히 줄지 않거든요.

 

 

 

 

 

노바런처+노크오프 안되는문제

- 화면을 두번 톡톡하고 터치하면 화면이 켜지고/껴지는 노트온 기능이 정말 유용한데, 노바런쳐를 사용하면서부터 끄는 기능인 노트오프가 안되었습니다.

이게 노바런처의 '제스쳐 및 버튼' 설정에 더블탭 기능과 충돌이 나서 그런거 같은데... 이 기능 쓰자고 유료로 구매하기는 좀 그렇죠.

 

그럴땐 상단 노티바(알림바) 부분을 터치할땐 노크오프 기능이 동작하니 아쉬운대로 그렇게 이용해야겠습니다.

 

 

 

 

초기화 후 용량/폴더

 

마이크가 불량인거 같은데, 혹시나 소프트웨어적인 오류인가 싶어서 초기화를 시켜봤는데, 이게 또 만만치 않은 일이네요. 각종 앱들과 세팅을 다시 맞춰놓는게 이리 손이 많이 갈줄이야.... 마이크는 아무래도 고장난듯... 소리 크기가 너무 작게 들어가고 녹음한걸 들어보면 일정치가 않고 울컥울컥 하면서 들리네요.ㅜㅜ

초기화 한후 들어있는 폴더와 용량을 캡쳐해봤는데 폴더 갯수가 정말 몇개 안돼었군요. 앱 설치시 폴더를 생성할때 이름을 좀 직관적으로 해줘야지, 이름만 보고 이게 뭔 앱에서 깔린건지 당췌 알수가 없는게 많더라구요. 그러니 막 지우기도 좀 곤란하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