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 모바일(스마트폰/태블릿)에서의 브라우져처럼 보여주는 방법이 여럿 있죠.

 

 

예전에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을 설치해서 사용했었는데,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 크롬브라우저에서 아무 사이트를 오픈한다음 키보드의 특수키 'F12' 를 눌러주면 위와같이 '개발자도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 상하로 분리되어 나오지 않고 좌우로 나오는 경우에는 위의 화살표에서 가르키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상하로 나오게 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  그 다음에... 스마트폰 같이 생긴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Device에서 원하시는걸 선택하시면 그 모바일 기기에 맞는 해상도로 보여지게 됩니다.

 

 

▲ 'You might need to reload the page for proper user agent spoofing and viewport rendering.' 라는 노란색 바가 뜨면 'F5'로 새로고침을 하면 그 디바이스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잘 보이게 됩니다.

 

▲ 세팅된 디바이스가 조금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간단하게 모바일 화면을 봐야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련글

 

스마트폰 기기별로 실제보이는 화면을 PC에서 확인해보는 방법 - Daum Troy - http://motivation.tistory.com/731

데스크탑 PC의 파이어폭스에서 모바일 화면처럼 보는방법 - http://motivation.tistory.com/673

 

 


↓ 2017-04-11  내용추가

 

 

 

네이버에서 만든 브라우저 '웨일(http://whale.naver.com/)'을 사용하면 별다른 설정이 필요없이 바로 모바일 화면을 볼수 있어서 편하네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뭐 변경하고 추가하고 하지말고, 그냥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