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 쇼핑몰에서 선착순 구매 이벤트 할때가 있어서 자정이 넘자마자 바로 결제를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24시가 넘자마자 나름 재빨리 장바구니에 있던 물건을 IBK기업은행 BC카드로 구매를 하려고, isp 비밀번호까지  다 입력을 했건만...

 

 

▲ 'KSNET으로문의' 라는 팝업창이 나오더라구요. 이게 인증서 어플의 문제인지 정확하게 알수는 없으나, 예전 KB체크카드를 쓸적에... 체크카드는 자정을 곧 넘긴 12:00~12:05분 정도까지 시스템 점검 시간이라 결제가 안되는게 기억이 나서 이게 그 문제일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결제 말고 무통장 입금으로 돌려서 결제를 하고 입금처리를 하려고 IBK앱으로 들어갔는데~

 

▲ '안내 [9991]죄송합니다. 온라인 전환 및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일시 중지 중 이오니 잠시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전환일시 : 매일 00시 00분 ~ 00시 10분 (시스템 사정에 따라 중지 시간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되더군요. 체크카드뿐 아니라 은행업무 자체도 10분간 점검을 하는가 봅니다.ㅜㅜ

 

10분이 지나자마자 로그인을 하고 이체를 하려고 다 입력을 하고 진행했는데~~

 

▲ 이번엔 위와 같이 '해당기관이 아직 업무 개시전입니다. 잠시 후 거래바랍니다. 오류코드:ECBKEXT00156' 라고 나오면서 더이상 이체 과정이 진행이 안되었습니다. 시스템 점검이 딱 10분이 아니고 약간 늘어났나봅니다.

 

얼마나 더 걸리나 볼까 싶어서 10분경부터 봤는데 약 12시 15분 경부터 다시 정상적으로 이체가 가능했습니다.

 

 

이 시스템 점검시간이 정확하게 어떤 작업을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시간변경이 가능하다면 사람들이 이용율이 가장 적은 시간대에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인터넷 이용율등의 그래프를 보면 새벽 3~6시경이 가장 한산한거 같은데 말이죠.

 

 

 


 

↓ 2016-04-17 내용추가

 

 

 

SC은행(standardchartered)은 23:50~00:30 분까지가 시스템 점검시간인가 봅니다.

 

오류코드는 APPL_00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