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 날일때 여러 사이트들에서는 로고를 그 날에 맞게 꾸미곤 하죠. 제 블로그 로고 카테고리에서 각 사이트들의 로고를 모아서 올리고 있는데요, 본문폭에 너무 꽉차거나 폭을 넘기는 큰 이미지의 경우에는 축소를 하거나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고 사용하곤 했습니다.

 

png, jpg 포맷의 경우 그냥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에서 쉽게 crop을 하면 되는데, GIF의 경우에는 여러장의 이미지가 합쳐진 파일이다보니 좀 어렵더라구요. 포토샵에서 가능할거 같아서 잘 소개된 포스팅을 보며 따라해봤던거 같은데 복잡해서 포기.. ㅜㅜ

 

▲ 위 이미지는 네이트에서 로고 GIF 이미지를 저장한건데, 애초에 제작을 할때 저렇게 크게 해놨더라구요. 가로폭이 700px

 

▲ 큰 GIF 이미지를 그냥 올릴경우 데스크탑에서 보면 그나마 좀 나은데, 모바일에서 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레이아웃이 틀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미지 오른쪽 부분은 완전 공백이므로 잘라내도 되는데 GIF 이다 보니 좀 어려워... 혹시 쉽게 잘라주는 프로그램이 있나 찾아보다가 웹상에서 쉽게 자를수 있는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GIF 편집 가능한 사이트 - http://ezgif.com/

▲ 사이트에서 자르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 ezgif.com 사이트에서 'GIF Crop' 탭을 클릭후, 자르고자 하는 파일을 '파일 선택' 아이콘을 눌러서 선택한후, 하단에 'Upload!'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미지가 업로드되서 로딩이 되면, 저는 잘라내기를 할것이므로 crop을 선택한후, 범위를 지정할수 있도록 나오면 알맞은 크기로 맞추고 'Crop it!' 버튼을 누르면...

 

▲ 하단에 잘라진 이미지가 보이는데, 거기서 'Save' 아이콘을 눌러서 저장하면....

 

▲ 불필요한 가로폭을 확줄인 GIF 이미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잘라내기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좀더 바램이 있다면 한번에 여러개의 이미지를 올려서 동시에 일괄작업을 할수있었으면 더 좋았겠지 싶네요.

 

전 자르기를 해봤지만, GIF를 만드는것, GIF를 최적화, GIF에 효과를 주거나 사이즈를 조절하는등 다양한 작업들을 간편하게 할수있어서 정말 유용한 사이트네요.

 

 

 


위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줄이고 블로그에 업로드 해보면 가끔 뭔가 좀 이상하게 된 이미지가 있을때가 있더라구요.

그럴때 아래 사이트에서 줄여서 업로드 해보니 정상으로 보이더라구요. 뭔가 알고리즘이 약간 다른건지.. 뭔지...  하여튼 아래의 사이트도 좋네요.

 

http://resizeimage.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