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마전에 다음캘린더가 종료 되면서 네이버 캘린더로 완전 옮기게 되었는데, 네이버 캘린더를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한점 이나 아쉬운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사람들마다 다 이용패턴이 다르니 제가 바라는 기능이 다른사람에겐 되려 불편할수도 있을거 같기도 하지만요.

 

 

▣ 1. 링크가 걸린걸 바로 확인이 가능했으면... 다음 캘린더의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바로 확인가능 했거든요. 마우스 오버시에는 풍선도움말로 링크가 보였구요.

 

다음에서는 링크 넣는 란이 별도로 있었던거 같은데, 네이버에는 링크 항목이 없어서 옮겨올때 링크 항목이 다 날라갔네요.-_-;

 

 

▣ 2. 저는 캘린더를 시간별로 하루 일정을 적는게 아니라 그냥 하루를 퉁쳐서 오늘 확인해야 될것들을 기록 하거든요. 그래서 '종일'을 디폴트로 설정 가능했으면 좋겠더라구요. 옵션으로 있었으면 합니다.

 

 

▣ 3. 제목에서 엔터를 치면 바로 일정이 등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사용패턴은 내용보다는 하루내 확인해야 될 사항들을 간단하게 제목에만 적는일이 많은데, 제목만 적고나서 하단에 있는 저장버튼을 누르러 가는게 영 귀찮더라구요.

 

 

▣ 4. 카테고리 색상을 보다 다양하게 선택가능했으면 합니다. 기본 색상에 2% 아쉬움이 느껴질때가 있거든요.

 

▣ 5. 카테고리 콤보박스가 좀더 길게 나왔으면 하는 바램

 

콤보박스를 누르면 리스트가 몇개 나오는데, 어지간하면 스크롤바없이 나와줬으면 하고, 그게 아니라면 보이는 갯수를 좀더 늘려줬으면 하네요.

 

▣ 6. 모바일에서 '저장'버튼이 '√'로 되어있는데요. 저는 저런것 보다 차라리 '저장'로 이름이 되었으면 좋겠더라구요. 제 눈에는 저런식의 아이콘화가 직관적이지 않아 보이고, 매번 한번더 생각하게 되네요.

 

또 하나 날짜 입력시에 위/아래 스크롤 방식으로 맞추게 되어있는데, 차라리 월 달력에서 선택하는 방식이 직관적이어서 더 낫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 캘린더를 이용하면서 생각나는게 있으면 추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