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NewExplor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8/8.1의 탐색기를 윈도우7의 탐색기처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인거 같은데 윈도우 10에서도 적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https://msfn.org/board/topic/170375-oldnewexplorer-119/

 

▲ 원하는 항목을 체크하고 Install을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단, 계정모두가 적용되는건 아니고 해당 계정만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Use classical drive grouping in This PC

 

▲ 적용전 = Windows 10 기본은 '장치 및 드라이브'가 한곳에 보여서 HDD, USB, 태블릿 이 한곳에 보입니다.

적용후 =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 이동식 미디어 장치 (USB 등) / 휴대용 장치가 각각 종류별로 분류되어 보이게 됩니다.

 

 

 

   Use libraries; hide folders from This PC

 

 

▲ '내 PC'에 포함되어 보였던 '문서/동영상/비디오/음악'등이, 별도로 '라이브러리' 카테고리로 빠져서 좀더 편리하게 보입니다.

 

 

 

   Show details pane on the bottom
 

▲ 이미지 파일 클릭시 하단 세부정보창에 이미지 썸네일하고 간단한 정보가 표시되어 보입니다.

 

 

▲ 윈도우10 기본은 '보기 > 세부 정보 창'이 오른쪽에 보이는데, 제가 새로운 방식에 적응을 못해서 그런건지 너무 불편했습니다. 윈도우7 에서 처럼 하단에 작게 보이는게 낫겠더라구요.

 

 

저는 요렇게 3개 항목을 이용중인데 요긴하네요. 수일째 이상없이 잘 사용중이긴 하나 혹시나 프로그램의 자잘한 버그나 그런게 있을지도 모르니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