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벽에 제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갑자기 경고창이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 Boat Browser로 확인을 하고 있었는데 ..

http://page.tomdriver.com 페이지 내용:

경고 : 시스템이 만료 된 안드로이드입니다!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겁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렀는지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 위의 이미지가 나왔구요.

 

주소는 page.tomdriver.com/tracking/~ 어쩌구 였고...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기존 시스템 프로그램은 시스템 장애로 이어질 것입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잡자을 느리게하는 시스템의 원인이됩니다.

 

어떻게 업데이트하는 방법 :

 

단계 1 :보안상의 이유로, 버튼을 눌러 크기가 약 1MB, 구글 플레이에서 CM Security 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단계 2:다운로드 한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 시스템은 더 빠르고 더 안전 할 것입니다.

 

지금 설치

 

오타도 있고, 문장도 매끄럽지 않은게 번역기를 돌린거 같기도 한데요. 이런 화면에서 더 진행하면 안된다는걸 어디에선가 봤던거 같아서 즉시 빠져 나왔습니다.

 

뭐가 문제일까?... 티스토리, 애드센스, 제 스마트폰, 공유기해킹. 이렇게 4가지 정도를 의심해봤는데, 몇차례 비슷한 경험으로는 광고쪽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던데요. 제 블로그의 광고는 Google Adsense 외에는 붙이질 않았으니, 아무래도 애드센스에서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하는 추정입니다. 그래서 일단 제 블로그상의 애드센스는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검색해보니 위와같이 안드로이드를 업데이트하라는 저런 화면을 띄워서 유도한다음 특정 apk를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는것 같은데, 티스토리를 비롯한 애드센스가 달린 블로그나 사이트를 볼때 위의 화면이 나온다면 더 이상의 진행 하지 마시고 바로 빠져나오시길 바랍니다.

 

찜찜하시면 백신으로 검사를 한번 해보시구요.

또한, 스마트폰 > 환경설정 > 보안에서 '알 수 없는 출처 : Play 스토어 외에 다른 출처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수 있도록 허용합니다.'의 체크박스를 반드시 해제해서 신뢰할수 없는 apk파일은 설치하지 못하도록 조치하시길 바라며, 어플은 구글 공식마켓인 'Play 스토어'에서만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허위 경고창을 통한 CM Security 모바일 백신 설치 유도 사례 (2015.10.2) - http://hummingbird.tistory.com/6116

 

애드센스가 또...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4425206

 

 


↓ 2015-10-05  11:35분 내용추가

 

티스토리 블로그들 방문해봐도 위의 문제가 나오는 곳이 안보이네요.

제 블로그의 문제였는지, 그 시각 그때 걸린 광고가 마침 문제였는건지...  증상 재현이 될까 싶어서 애드센스 다시 삽입해봅니다. 

 

 

 


↓ 2015-10-05  15:40분 내용추가

 

 

▲ 구글트렌드(https://www.google.co.kr/trends/)에서 검색빈도를 한번 찾아봤는데, 아직 의미있는 큰 수치들은 아니지만 한국/일본/독일에서 주로 검색을 하는가보네요.

 

 

 


↓ 2015-10-06  01:00분 내용추가

 

 

벌새님의 댓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5-10-06  13:10분 내용추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통한 CM Security 마케팅 분석 (2015.10.6) - http://hummingbird.tistory.com/6124

이 문제에 대한 분석과 조치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네요. 

블로그나 사이트등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한 분들이시라면 해당 광고 URL을 차단해주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