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젠가부터인지 모르겠는데, 서브로 물려있었던 하드의 D드라이브에 딱히 특정지을수없는 이름의 폴더가 있었습니다.

 

그 안에는 amd64 폴더와 i386 폴더가 있었구요. 더이상 진입도 안되고 삭제도 안되고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대충 저런폴더들은 윈도우 업데이트 하느라 생겼던 폴더이기에 삭제를 하던지 그냥 나두던지 상관없는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게 윈도우7 사용하면서 생긴건지, 윈도우 xp 쓰던 시절에 생긴건지는 잘 모르겠구요.

 

하지만, 오늘따라 왠지 저 폴더가 눈에 거슬려서 삭제를 하려했는데...

 

 

'이 폴더를 삭제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라고 나오길래 '계속'을 눌렀더니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라는 창이 또 뜨면서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질 않았습니다.

 

대략 검색을 해보니 Windows XP에서는 폴더옵션으로 들어가서 간단하게 어느항목에 체크하면 삭제가 되나본데, 전 윈도우7이라서 다르더라구요. 하여튼 수차례 검색을 하다가 발견한 아래의 링크를 보면서 따라하니 삭제가 되었습니다.

 

http://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7-security/ctrlc-ctrlv%ED%95%98%EB%A9%B4-%EC%9D%B4/ad73a90d-66c5-44a7-9ca5-65f464dd631c?auth=1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문제의 해당 폴더의 '삭제 권한이나 개체의 소유권'을 내 계정이 가져오면서 삭제가 가능하도록 해주는건가 봅니다.

 

전 어쨋든 위의 링크대로 따라해서 일단 삭제가 되기는 했습니다. 저야 어차피 서브로 물린 하드였고, 잘 사용하지않는 Windows7 이였기에 큰 상관은 없으나, 워낙 보안 설정으로 들어가고 권한이 어쩌고 하니.. 괜히 잘못걸드렸다가 뭐가 트러지고 그러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가 조금 생기네요. 이게 맞는 방법과 절차인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