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택약정할인이라고 해서 보조금 혜택을 받고있지 않은 회선, 외국에서 직구한 폰, 또는 오래된폰 사용자들 중에서 기본요금의 20% 를 할인 받을수 있는 혜택이 통신3사(알뜰폰은 대상이 아님)에 있습니다.

 

시행초기에는 12%할인 이였던것이 20%로 확대된게 2015년 4월인가 그런데, 저도 그때쯤 12개월로 선택약정을 해서 요금감면을 받고 있습니다.

 

▣ 가입 조건 (SKT의 경우,  출처 : Tworld)
  ⊙ 아래의 대상 단말 이용 고객이 지원금을 받지 않고 대상 요금제 이용을 12개월 또는 24개월 약정 신청할 경우 가입 가능합니다.
  ⊙ 대상 단말  
  - 지원금 수혜 이력이 없는 이동전화 신규 단말
   ※ 지원금 수혜를 받았더라도, SKT 단말일 경우 지원금 위약금 납부 시 선택약정 가입 가능
      (타사 단말의 경우 최초 개통일로부터 6개월 경과 후 가입 가능하며, 선택약정에 가입하고자 하는 회선의 본인인증 시 6개월 경과 여부에 상관 없이 지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
  - 최초 개통 후 24개월이 경과된 중고 단말 (단, 최초 개통일이 14년 10월 1일 전인 경우 최종 개통일로부터 24개월 경과 단말)

  ⊙ 대상 요금제  
     - 스페셜약정할인제도, LTE플러스약정할인제도, LTE데이터약정할인제도(단, 24천원 이상)
        가입 대상 요금제와 동일
        - 예. 올인원 요금제, LTE 요금제, T끼리 & 전국민 무한 요금제 등 
    ※ 표준요금제 등 요금약정할인제도 비대상 요금제도 가입 가능

 

선택약정 할인을 받으려면 위의 사항은 충족해야 하는데, 일반인들이 이해하기에는 약간 어려운면이있죠. 가입을 언제 했는지 약정은 언제 했는지 꿰고 있는게 아니다보니까요. 그래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서 물어보는게 빠른 방법이었는데, 얼마전 뉴스를 보니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요금할인 적용대상인지 확인해 준다해서 저도 확인을 해봤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http://www.checkimei.kr/

 

▲ 개인용으로 조회해 볼꺼니 개인용으로 들어감

▲ 여러메뉴가 있네요. '분실/도난조회'도 가능하니 혹시 중고폰 거래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들어가자 마자 제일 오른쪽 홍보 동영상이 자동재생 되는 바람에 깜짝 놀랐네요. 왜 이렇게 자동재생이 되게끔 해놨는지.. -_-;

 

어쨋든 저는 4번째에 있는 요금할인 단말기 대상인지 조회를 해봤습니다.

 

▲ 이용시 유의사항을 읽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하단에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하기가 뜹니다. 기기마다 붙여진 고유번호로서 사람으로 치자면 주민번호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15개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휴대폰의 IMEI를 확인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환경설정 > 디바이스정보 > 상태 > IMEI 를 보면 나옵니다. (OS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를수 있음)

 

2. 통화 화면에서 *#06# 을 누르면 팝업창에 IMEI 가 뜹니다.

 

3. 핸드폰 포장박스에 스티커로 붙어있기도 하며, 탈착식 배터리의 경우 배터리를 빼내면 기기에 붙어있는 스티커에 씌여져 있을수도 있습니다.

 

 

4. 구형 스마트폰(팬텍-시리우스)을 확인해보니 이건 환경설정에서 IMEI가 안보이더라구요. OS에서 노출되지 않게 해놓은거 같습니다. *#06# 도 안먹는거 같았구요. 이 경우엔 IMEI를 확인해주는 앱을 설치해서 알아내는 방법도 있고, 혹시 자신이 예전에 사용했었던 폰이라면 구글 대시보드 (https://www.google.com/dashboard/?hl=ko)에서 위 이미지처럼 IMEI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IMEI를 넣고 캡차(CAPTCHA)를 적고 확인을 누르면...

 

▲ 요금할인 적용대상 단말기라면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 현재 사용중인 폰을 조회해보니 위와같이 나오구요.

 

 

▲ 예전에 2년약정으로 개통한후, 아직 2년이 채 안되서 현재까지 보조금 혜택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선택약정 20%가 불가능한데, 언제부터 가능한지 안내를 해줍니다.

 

 

참고로, SKT '온가족할인'과 '선택약정할인'은 중복적용이 가능하니 통신비 할인혜택을 놓치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지할인 대상이신분들은 복지할인 역시 같이 중복적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