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의 기본 전화 대신에 SKT 'T전화'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유는 스팸전화를 표시해주는 기능 때문인데, 예전에는 '뭐야이번호, 후스콜, 후후'등 다른 스팸전화 필터 어플을 사용했었는데, 좀더 이용하기 쉬운걸 찾다가 결국 여기로 정착하게 된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꼭 이게 최고로 좋다는 말은 아니구요.^^

 

 

제 기억에 올해 초까지는 스팸전화가 별로 안왔던거 같은데, 어디서 제 번호가 유출이 되었는지 잊을만하면 꾸준하게 스팸전화가 오고 있습니다. 대부분 대출전화인 경우가 많구요. 최근에 스팸전화가 왔던걸 모아봤습니다.

 

▲ 눈썰미가 있으신분을 위 이미지를 보면서 뭔가 이상한점을 발견하셨을텐데요. 번호가 070-7468-**** 형식의 번호가 유독 많다라는 것입니다. 070 하면 보통 인터넷 전화인데, 그중에 중간번호가 7468 로 동일한 번호가 많네요. 한 업체에서 뒷번호만 바꿔가면서 전화를 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 이런 전화가 오면 받지 않음은 물론이고, 종료버튼으로 끄지 않고 벨소리만 죽인채로 그냥 나둡니다. 왠지 어떤 액션을 취하게 되면 유효한 번호로 인식을 하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더 전화가 올꺼 같기 때문에요.

 

확실한 스팸들은 벨이 울리지도 말고 자동으로 차단해줬으면 좋겠다 싶어, 이런 전화번호들을 수신거부처리 해볼까 싶어서 T전화 설정을 들어가봤습니다.

 

▲ 보통 이런식으로 하나둘 등록을 하곤 하죠.

▲ 그런데, '일치하는 번호 뿐만 아니라 특정 번호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번호도 차단이 가능합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딱 띄이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해봤습니다.

 

▲ 070-7468 로 시작되는 번호를 위와같이 등록을 할수 있었습니다. 오호~

 

 

수신거부가 어떻게 처리 되는지 궁금해 집전화번호를 수신거부로 등록한후, 집전화에서 제 폰으로 걸어봤습니다.

 

- 집전화에서는 '지금은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멘트가 나오며,

- 스마트 폰에서는 '벨소리는 안울리고, 발신자는 누군지 뜨자마자 다시 사라지며 안보이네요'

 

다시 한번 걸어보니...

- 집전화에서는 동일하게 '지금은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멘트가 나오며,

- 스마트 폰에서는 '발신자 누군지 뜨고 벨소리가 한두번 울리다가 꺼지네요'

 

 

제 폰이 구형이라 그런지 벨소리가 안울리고 바로 처리될때도 있고, 한두번 울리고 처리될때도 있네요.

최근통화기록을 보면 리스트에는 다 보이고, 전화를 건 쪽에서는 과금이 되는지 아닌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구는 제가 전화를 종료버튼으로 껐을때 나오는 안내멘트라서...  저는 그냥 통화음만 계속 들려주는편이 나은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이점은 좀 아쉽네요.

 

 

어쨋든 스팸전화가 많이 오며, 일정한 패턴이 있을때는 T전화의 수신차단 기능을 유용하게 이용해보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