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을 변경하면서 중복되는 앱들을 정리하는 차원으로, 통화녹음하는 Record My Call 이라는 앱 대신에 T전화로 대체가 가능할까 싶어서 요리조리 살피며 이용해보고 있습니다.

 

 

 통화녹음의 저장 위치

 

통화녹음 저장위치는  TPhone > VoiceRecorder 의 위치에 저장이 됩니다.

어? 탐색기에 보니 TPhone 폴더 자체가 없는데? 라고 의아해하시는 분들은 아직 한번도 저장을 안했기에 그렇습니다.

 

▲ '통화녹음 목록 > 통화녹음 저장' 으로 한차례 저장을 하면  TPhone 폴더가 생기면서 그 안에 저장이 됩니다.

 

아니, 그럼 기존에건 어디에 저장이 되어있는거지? 라고 생각이 들텐데요.

 

▲ 파일탐색기에서... '더보기' 를 눌러서 '숨김 파일 보이기'를 누르면 .TPhoneCallRecords 라는 폴더가 나오고 그안에 .nomedia 라를 폴더가 있는데, 거기 저장이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아니 근데, 그냥 막바로 보이게끔 TPhone 폴더에 넣어도 될거 같은데 왜 이렇게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파일명 / 포맷

 

또하나 아쉬운점을 파일명이 기록되는 방식인데요.

 

▲ 위 이미지는 T전화의 파일명입니다.

 

▲ 예전에 제가 사용하던 'Record My Call'이란 앱의 통화녹음 파일명은 '날짜-시간-이름-전화번호-통화유형' 이렇게 저장이 됩니다.

 

▲ 물론, 날짜-시간등은 전후관계 변경이 가능합니다. 많은 파일들을 정리를 하려고 할때나 예전에 통화녹음했던걸 찾아내려면 이 파일명이 어떻게 저장이 되느냐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야 찾기가 쉽고, 윈도우 탐색에서 정렬이 쉽고, 자료의 정리정돈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장되는 확장자가 3gp로만 되는거 같은데, 이게 아마 가장 효율적이라서 택한것 같기는 하나, mp3포맷등으로도 변경이 되었음면 좋을거 같습니다.

 

 

 

좀더 사용해보면서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