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마전 '카자흐스탄'과 '이집트' 에서 환율문제 때문에(덕분에?) 한국에서 구매하는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풀렸다는 얘기를 듣고 살까말까 꽤 망설이다가 끝내 구매를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베네수엘라'에서 역시 환율문제 때문에 훨씬 싸게 구매할수 있다는 소식에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한바탕 난리가 났죠. 거의 모든 자유게시판들이 온통 이 얘기로 도배가 되다시피 하더라구요.

 

 

살까말까 또 한참을 망설이다가....

▲ 혹시나 잘못돼봤자 취소&환불밖에 더 되겠냐 싶어서 windows 10 pro 와 office 2016 pro 를 구매했습니다.

듣도보도 못한 통화인 Bs.F. 

 

▲ 1$ 는 해외직구시 카드 확인용으로 빠져나갔다가 나중에 다시 들어오는거 같고.. (체크카드의 경우)

윈도우 10 프로는 3.47 $ , 오피스 2016 프로는 5.89 $ 가 빠져나갔다고 문자가 오더라구요.

 

원래 1$ 빠지고 바로 윈도우 결제가 되야 되는데, 막판에 사이트에서 오류가 나서 당황하며 다시 진행해 결제하느라 시간텀이 좀 생겼네요. 나중에 오피스도 하나 사야겠다 싶어서 추가 구매했구요.ㅎㅎ

 

좀 지나고 나니... 데탑말고 노트북에서 쓸용도로 1개씩 더 구매할껄 그랬나 생각이 드네요.-_-;

 

▲ 그래서 원화로 빠져 나간걸 보니, 테스트용 1달러 1,227원이 빠졌고...

 

윈도우10 프로 4,267원

오피스 2016프로 7,245원

----------------------------

윈도우와 오피스를 11,512원에 구매한게 되네요.

 

 

설마... 나중에 뭔가 틀어져서 윈도우&오피스 값으로 수만원~수십만원이 말도없이 훅 더 빠져나가지는 않겠죠?

 

 

 

이 대란(?)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 MS가 전부 취소 및 환불처리를 할지

- 베네수엘라가 아닌 타국가에서는 사용을 못하게 막을지

- 모든 고객지원업무는 한국MS에서 처리를 일절 안하고, 무조건 베네수엘라 쪽으로 넘길지

- 결제건당 1개의 라이센스 정도만 사용하는선에서 마무리 지을지

- 정상적으로 그냥 사용하게 해줄지

 

 

예상컨데 팔려나간 수량이 아마 수십만~수백만건 혹은 그 이상에 이를거 같은데, MS가 어떻게 처리해줄런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하고 그러네요.

 

정상적으로 사용하게 해준다면, 그야말로 역대급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텐데 말이죠.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가격은 윈도우10 프로 =  310,000원, 오피스 프로 2016 = 529,000원 이네요.

 

 

---------

 

참고로..

- 구매를 끝낸후에는 MS계정에 남아있는 카드정보를 삭제하는편이 좋을거 같습니다.

- 24일 새벽 2시경부터는 페이지가 수정되어 이런 가격에 구매가 안된다고 하던데요. 혹여 이 대란에 참여 못했다고 중고나라나 커뮤니티 사이트 등의 장터에서 개인에게 구매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이게 추후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니까요. 재판매 하는게 법적을 문제가 될수도 있고, 시리얼키 폐기되면 인증도 안되고 그럴텐데, 개인 판매자는 연락도 안되고, 지불한 돈을 아깝고.. 여러 상황이 꼬이면 괜히 생고생이거든요.

 

 

마지막으로...

설령 MS가 모든 거래를 취소시킨다한들 어설프게 법이 어쩌고 들먹이면서 억지 이의제기는 없었으면 합니다.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 그런 모습을 안봤으면 좋겠네요.

 

 


▼ 2016-12-25  18:45경

 

 

환불처리 된다는 이메일은 안왔는데, MS 계정 구매내역에 들어가보니 오피스는 환불처리가 되어있네요. 환불됬으니 빠져나갔던 돈이 들어올텐데 체크카드라서 한 몇일후에 들어오게 될듯합니다.

 

뭐... 되면 좋고 안되면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1개씩만 구매를 했던거라 크게 섭섭하지는 않네요. 사실 반값도 아니고 90%이상 할인된 가격이면, 기존에 정가주고 구입한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또 억울한거거든요.

 

머지않아 윈도우도 왠지 환불처리될꺼 같은 예감이 드네요.ㅜㅜ

 

 


▼ 2016-12-26  08:45분경

 

 

 

08:18분경 microsoft 로부터 취소된다고 메일이 왔네요. 해당국가에서 정상적으로 결제하지 않은건 모두 취소가 될듯합니다. 베네수엘라건을 넘어서 이집트나 카자흐스탄것들까지 이렇게 일괄처리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계정을 확인해보니 아직 윈도우는 환불처리가 안되어 있던데, 곧 되겠죠. 아직 키만 가지고 계신분들은 괜찮은데 설치까지 하신분들을 꽤 수고롭게 되었네요.

 

 

이렇게 일장춘몽은 끝이 나네요..ㅎㅎ

 

 


▼ 2016-12-28  12:20분경

 

 

오피스도 환불로 떴네요. 이제는 환불된 금액이 통장에 돌아오는일만 남았네요.

 

 


▼ 2017-01-02  10:15분경

 

 

 

윈도우, 오피스 환불이 되어 다시 제 계좌로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구입 = 윈도우 : 4267, 오피스 : 7245

환불 = 윈도우 : 4281, 오피스 : 7251

 

구입한 가격보다 환불되서 돌아온 금액이 더 크네요. 그날그날의 환율에 따라 정산이 되다보니 이런 경우도 생기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