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마전 삼성폰(갤노트1)에서 LG폰(bandplay)으로 변경해서 사용중입니다.

 

꽤 구형폰에서 그래서 조금은 최근폰으로 변경해서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사용중인데, 의외로 이상한데서 테클이 걸리네요.

 

저는 자주 깜빡깜빡해서 알람을 자주 이용합니다. 그런데, LG폰 알람의 경우 매주반복해서 울리는건 되는데, 며칠후 딱 한번만 울리는건 안되는거 같네요.

 

 

 

 

 LG 밴드플레이

 

 

 

▲ 밴드플레이의 알람 화면입니다.

저 동그란 시계에서 시간을 맞추는건 직관적이서 좋았습니다. 예전폰 쓸때는 저런게 없었거든요.ㅎㅎ 어쨋든...

 

▲ 요일을 선택하는곳을 터치해서 선택을 하면 매주 반복이 됩니다.

 

예를들어, 지금은 금요일 13시 이고, 내일인 토요일 15시에 한번만 알림을 맞추고 싶다라고 했을때... 그게 안되는겁니다. 저렇게 해놓으면 내일 알람이 울릴것이고 다음주 토요일에도 또 울리게 됩니다. 물론, 내일 알람이 울리면 확인후에 알람을 off시켜 놓거나, 알람을 삭제하면 되지만... 저는 그게 불편하더라구요.

 

그렇다고 토요일에 체크를 안하면 금요일인 오늘 15시에 울려버리므로... 이것도 아니고...

 

 

 

 

 삼성 갤럭시 노트1

 

 

▲ 삼성 갤럭시 노트1 의 알람 화면입니다. 위 이미지의 화살표가 표시된 부분에서 보시듯, 저기 매주 반복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오늘이 금요일 13시인데, 내일 토요일 15시에 딱 한번만 알람을 걸고 싶다면... 매주반복 체크박스를 체크 안하고 토요일날 터치해서 저렇게 하면, 이번주 토요일날 15시에 딱 한번 알람이 울리고, 다음주 토요일에는 안울리겠지요. 물론, 오늘 15시에 울릴리도 없겠구요.

 

이렇게 당연한 알람기능이 좀더 최근에 나온 LG폰에 없을리가 없을것 같아 한참을 헤맸습니다.

근데, 없는거 같더라구요. 제가 못찾았나요?

 

 

 

 

 LG 지패드 7.0

 

 

▲ LG 지패드의 알람 또한 위의 밴드플레이처럼 그렇습니다.

 

제조사 알람 종특인건지, OS차이인건지 모르겠는데, 어쨋든 이 작은거 하나가 꽤 불편하네요.

그렇다고 앱을 추가로 깔아서 쓰는것도 번거롭고, 무료앱은 광고가 보기싫고, 광고 제거한 유로앱을 사자니 아깝고..

 

 

▲ 삼성 노트1에서 알람 앱을 apk로 추출해서, LG 밴드플레이에 설치해봤더니 그건 안되네요.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