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밤에 출출해서 생라면을 뿌셔서 스프를 조금씩 뿌려서 먹었습니다. 이렇게 먹을때는 개인적으로 안성탕면이 제일 낫던데, 오늘은 안성탕면이 없어서 쇠고기면으로 먹게 되었는데, 이것도 나름 괜찮네요. 보통 부셔 먹을때는 신라면, 진라면 등은 별로더라구요. 면발이 두꺼워서 그런가? 여하튼..

 

보통 라면 한개에 나트륨이 일일권장량의 90% 가량 들어가있죠. 게다가 김치와 먹으면 맛은 좋겠지만, 이미 나트륨량은 알게 모르게 하루치 이상을 거뜬히 먹어버리는 것이구요.

 

예전에 홈플러스의 '우리밀 감자라면'에서는 나트륨함량이 114%까지 올라가는걸 봤었습니다. 라면봉지 앞에는 무려 웰빙 플러스라고 써있기도 했었습니다.

 

 

 

 

 

 

 

▲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기호에 따라서 스프의 양을 적게 넣으라고 되어있는데, 그렇게 하면 또 라면맛이 잘 안살아서, 스프는 그냥 다 넣고 끓이되, 되도록 국물은 먹지않는 편입니다.

물이 끓는동안 이 쇠고기면은 나트륨함량이 얼마나 되나 뒷면을 보는데 그동안 못보던게 있었습니다. 건더기만 먹을때는 나트륨 섭취량이 약 1/3 로 줄어든다는 표가 나와있더라구요. 라면을 끓이면서 뒷면도 가끔씩 보는 편이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에서야 처음 봤네요.-_-;

 

 

 

 

 

 

 

▲ 오뚜기 진라면 역시 면만 먹었을때는 1/3 가량으로 나트륨 섭취량이 줄어드네요.

 

근데, 궁금한게...

라면스프 하나 다 넣고 잘 끓여서 면만 딱 먹었을 경우의 수치겠죠?

설마, 스프는 안넣고 덜렁 면만 끓여서 면만 먹었을때를 가정하지는 않았겠죠?

 

 

 

 

 

 

 

▲ 삼양라면 역시 이 표가 있네요. 이거는 면발이 조금 짭짤하게 만들어 졌는지 건더기만 먹을시 나트륨함량이 진라면 대비 약간 높네요.

 

회사 자체팀에서 분석한 결과이니, 상당히 보수적으로 잡은 수치가 아닐까 합니다. 아무리 건더기만 먹는다고 해도 알게 모르게 국물도 조금 먹고 그럴테니 대략 일일권장량의 한 4~50% 정도는 먹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정도 만으로도 상당히 덜 먹는거긴 하겠습니다만...

 

 

 

 

 

▲ 팔도 부대찌개 면에는 아직 건더기만 먹을시 나트륨 섭취량에 대한 표가 없네요.

 

 

이게 라면별로 있고 없는건지, 회사마다의 차이인지 아직 모르겠으나...

제가 확인해본것으로는...

오뚜기, 삼양에는 있었고 / 팔도에는 없었고 / 농심은 집에 라면이 없어서 확인 못해봤고... 그랬네요.

 

우리나라 사람들 일일 나트륨함량이 꽤 많은편인것으로 아는데, 이렇게 표시해줘서 점점 줄여나갈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밤에 라면 부셔먹고 자니 다음날 아침에 얼굴 붓더군요.ㅜㅜ 자기전에는 먹고 자지 막도록 합시다. 특히 짠거... ^^

- 되도록 오뚜기 회사껄 먹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니 오뚜기가 여러모로 좋은일도 많이하더라구요. (참고로 저와는 아무 런 관련없음)

 

 


↓ 2017-04-08 내용추가

 

 

[똑똑한 리빙] '소금 폭탄' 잦아진 외식에 중병 걸린다 | 파이낸셜뉴스 2017.04.08.

http://v.media.daum.net/v/20170408090148241

 

위 기사 내용중에 보면 라면의 나트륨이 스프에 80%, 면에 20% 들어간다고 하네요.

 

 

 

 


↓ 2017-04-18 내용추가

 

 

 

▲ 진라면 매운맛이 순한맛보다 나트륨함량이 약간 적은가 보네요. 매운맛이 짠맛을 대신해 주는듯...

 

 

 

▲ 김치하고 라면의 조합해서 먹으면 맛은 있으나, 나트륨섭취가 꽤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치라면도 나트륨함량이 높겠거니 했는데, 약간 의외네요.

 

 

▲ 위쪽의 뉴스기사 링크를 보면 라면의 면에 나트륨 함량이 20% 정도 된다고 하던데, 정말 이마트에서 파는 라면사리의 나트륨함량이 28%나 되네요. 면 안에도 꽤 많은 나트륨이 들어있네요.

 

 

▲ 역시 이마트에서 파는 노브랜드 라면한그릇 입니다. 팔도에서 생산한 제품인데, 면만 건져먹을때의 나트륨함량은 안적혀 있네요.

 

 


↓ 2017-06-21 내용추가

 

 

 

라면, 여성에게 더 안좋아.."심혈관질환 위험 6배"  |  2017.06.19 YTN

- http://v.media.daum.net/v/20170619224506483

엊그제인가 라면이 심혈관에 안좋고 특히나 여성에게 안좋다고 나오더라구요. 덜먹어야 되는데, 이것만큼 간편하게 한끼 해결해주는게 없다보니..ㅜㅜ

 

 

 

▲ 노브랜드의 짜장라면 입니다. 나트륨이 47%라 적네 싶지만 이건 국물을 버리거나 할게 없으니 온전히 거의 다 먹게 되는거겠죠.

 

 

▲ 노브랜드의 짬뽕라면 입니다. 다 먹을시 나트륨 94%. 이 역시 면만건져 먹을때의 나트륨은 표기 되어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브랜드 짜장라면은 타사 제품들과 엇비슷 했던거 같은데, 이 짬뽕라면은 약간 부족한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걸 고려하면 그럭저럭 괜찮았을수도 있지만요.ㅎㅎ

 

 


↓ 2018-06-21 내용추가

 

 

 

 

 

 

▲ 팔도 비빔면

 

 

 

 

▲ 농심 해물탕면

 

 

 

 

▲ 농심 맛짬뽕

 

 

 

 

▲ 오뚜기 진짜 쫄면

 

 

 

 

▲ 농심 신라면

 

 

 

↓ 2022-07-19 내용추가

 

▲ 오뚜기 진비빈면 배사매무초

 

 

▲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