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 컴퓨터가 다운이 되거나 시스템이 뭔가 불안정하다는 느낌이 들대가 있죠.

 

저는 이럴때 뭐가 문제일까 싶어, '컴퓨터관리 > 이벤트뷰어 > windows 로그 > 응용프로그램 or 시스템' 을 살펴보거나 '안정성 기록 보기'를 살펴본후, 검색을 하면서 해결방법을 알아보기도 하고 그럽니다. 다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해결 될때고 있고, 그냥 검색만 신나게 하다가 에라 모르겠다 하고 접을때도 있고 그렇습니다.

 

▲ 컴퓨터 관리 - 응용 프로그램 로그

 

▲ 안정성 기록 보기

 

 

윈도우 7 64bit를 사용중이었는데, 지난주에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봤습니다.

 

예전에 윈10을 써봤을때 각종 블루스크린이 떠서 도망치듯 윈7로 왔었으나, 이제 왠지 좀 해결이 되었겠지 싶기도 하고, 랜섬웨어에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고, SSD와 SSD간의 대용량 자료이동이 많은데 윈7에 비해 윈10이 속도가 빠른점도 있고.... 기타등등의 여러 이유들 때문이었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윈도우 10을 사용중에 '안정성 기록 보기'의 오류내용들이며, 검색 또는 개인적인 테스트나 경험등으로 근본적인 해결책이나 정답은 아니고, 한번 해봤더니 그런것 같더라 정도의 신뢰성은 낮은 그런 내용들일수 있습니다. 참고 정도만 하셨으면 좋겠고, 저를 따라서 해보셨다면... 해봤는데 어떻더라 정도의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indows Logon User Interface Host

 

 

특별하게 어떤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았던거 같지만,

(이때쯤 희안하게 탐색기가 저절로 켜지면서 응답없음으로 되곤 했는데, 이게 이것과 관련이 있는건지는 모르겠네요)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10-performance/windows-logon-user-interface-host/17f4608c-bc49-49dd-bc49-6c2db84390c7

 

위 링크에서 "애즈락의 메인보드 B85M Pro4 를 사용중임. 유틸리티 중 A-Tuning 을 설치하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라는 댓글이 보이더라구요.

저도 ASRock B85M Pro4 메인보드는 사용중이고, 램디스크 때문에 A-Tuning을 사용중이었는데 삭제를 했더니 그 이후로는 저 오류 메시지가 안떴습니다.

 

 

 

▣ Torrent

 

 

μ토렌트를 켰다가 끄면, 이상하게 utorrent 의 오류가 생기는 겁니다. 저는 최신버전은 아니고 3.2.3.28705을 사용중 이었습니다. 광고가 없는 마지막 버전이라는 2.2.1버전을 설치해봐도 오류는 계속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최신버전인 3.5 build 43916 을 설치해봤는데 그 이후에는 u토렌트 프로그램을 켰다 꺼도 위와같은 오류메시지가 뜨지 않았습니다.

 

최신버전의 토렌트에 뜨는 광고는 설정에서 간단하게 몇가지 항목을 변경함으로서 안뜨게 할수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이건 검색을 통해서 해보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