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페이 카드를 사용하거나 하면 포인트로 약간씩 쌓이는게 있죠. 그걸 네이버 쇼핑몰 '스토어팜'에서 결제를 할수도 있구요. 근데, 이 포인트를 컬쳐랜드나 해피머니의 문화상품권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컬쳐나 해피머니가 오픈마켓에서 적게는 2%에서 많게는 8% 정도까지 할인해서 판매를 하기에, 그걸 구매해서 충전하면 그것만으로도 할인효과를 볼수 있는 셈이죠. 마치 구두상품권과 같은 이치...

 

 

얼마전 네이버 쇼핑몰에서 구매할일이 있어서 컬쳐랜드를 충전해놓고, 네이버페이에서 충전하기를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나는겁니다.

 

해피머니에 1천원이 있어서 그걸 먼저 충전을 하고, 이벤에는 컬쳐로 충전을 하려던 참이었습니다.

 

▲ '시스템 오류 입니다.' 어? 뭐지? 갑자기 점검인건가?

 

▲ 이번에는 '사용이 제한 되셨습니다. 문의 1577-2111' 이라고 나왔습니다.

좀전에 해피머니는 잘 충전했는데, 컬쳐는 사용이 안되다니? 해피머니와 컬쳐랜드 두가지가 동시에 충전이 안되나? 하루에 한가지 밖에 안되나? 입력시 오타가 있어서 블럭됐나? 이번달에 컬쳐 충전은 처음인데 왜 그러지?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

 

▲ 결론은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사용처 제한'

컬쳐랜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을 아시겠습니다만... 컬쳐랜드가 워낙 게임쪽으로 해킹이나 그런 이슈들도 많이 생기고 하다보니 사용처를 구분해놨죠. 온라인쇼핑 / 게임 / 제한 사용처 해지 이렇게 3가지로 해놨는데, 저는 컬쳐랜드로 매번 쇼핑만 하는지라 쇼핑쪽으로 선택이 되어져 있기에, Naver PAY에는 충전이 불가능했던거죠.

 

그래서 제한 사용처를 잠시 해지 해놨다가 네이버 페이에 충전을 하고, 다시 사용처를 온라인 쇼핑몰로 제한을 걸어뒀습니다.

 

혹시나 저와같이 컬쳐 문권으로 네이버 페이 충전시 오류가 나서 당황하셨던 분들께서는 참고 바랍니다.

 

 


↓ 2018-10-29  내용추가

 

 

 

 

 

2018년 12월 27일부터 컬쳐랜드, 해피머니, 틴캐시 등의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Pay 충전을 할수 없나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