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 CCTV가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 할때가 있죠. 애완동물이나 아이가 있다던가 혹은 방범용으로 말이죠.

 

요새는 몇만원~십몇만원 정도면 다양한 기능이 있는 ip cctv를 구매할수 있지만, 에이~ 얼마나 쓴다고 뭘 또 돈주고 사냐? 싶어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중국제품이나 너무 저렴한 제품은 해킹위험이 있어서 사생활 침해 때문에 꺼려지기도 하구요.

 

그런데, CCTV가 꼭 필요한 순간이 생겼습니다. 굳이 기기를 사지 않고, 안쓰는 스마트폰으로 CCTV로 쓸수있다는 글을 예전에 본적이 있어서 좀 검색을 해봤는데, 어렵더라구요. 그렇게 몇개의 소개글을 찾던중 쉽게 설명된 유튜브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 동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따라해보니 금방 잘 되네요. 역시 글보다는 사진이, 사진보다는 동영상이 이해하기가 쉽네요.

 

CCTV 카메라용으로 쓸 스마트폰에 설치할 앱 - IP Webcam 

외부에서 시청용으로 쓸 스마트폰에 설치할 앱 - IP Cam Viewer Lite

 

고급기능이나 소리까지 들을려면 유료로 앱을 구매해야 하는거 같고, 간단하게 영상만 보이는 CCTV 역할정도는 무료라서 입문용(?)으로 사용해보기 좋네요. 물론, 무료인만큼 광고가 거슬리게 하기는 합니다.ㅜㅜ

 

 

---

 

( 참고로, 집안에서 스마트폰을 여러대 사용중이실텐데, 각 스마트폰에 할당되는 내부 네트워크 IP가 매번 변하지 않도록 딱 고정시켜서 사용하면 여러모로 편리할때가 많습니다. 'iptime 공유기 => 고급설정 >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 에서 1~255의 ip와 스마트폰의 MAC 어드레스 등록을 통해서 하실수 있습니다. )

 

 

 


▼ 2019-01-08 내용추가

 

 

참고글

 

샤오미 샤오팡 CCTV 후기 - https://motivation.tistory.com/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