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에 사용하던 필립스 면도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아마 배터리 문제로 보여서 배터리만 교체하면 될것도 같았지만, 정말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서비스센터에 왔다갔다 비용과 교체비용등을 생각해봤을때 그냥 새로 하나 사는게 나을것 같아서 고르고 고르다가 브라운 3010S 모델의 면도기를 샀습니다.

 

 

▲ 면도기와 여행용파우치와 같이 왔습니다.

 

▲ 습식면도가 사용가능한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거 같습니다. 사용하던 예전 면도기는 건식만 가능했는데, 청소시에 솔로 아무리 잘 한다해도 말끔하게 안되었는데, 습식이면 물로 쫙 씻을수있어서 좋겠더라구요.

 

 

 

▲ 브라운 300S 면도기를 사려다가 이제품을 사게 된건데, 300S는 1시간 충전해서 20분 사용가능이고, 이 제품 3010S는 1시간 충전해서 45분인가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실제 충전후 사용시간이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는지는 모르겠으나, 어쨋든 그 당시 두제품 가격차이가 얼마 안나기에 이게 더 나은 선택인것 같았습니다. 바쁜와중에 면도하려는데 배터리 없어서 짜증났던 경험이 몇번 있었거든요.

 

▲ 위 구성품과 설명서등이 들어있었습니다.

 

 

▲ 예전 필립스꺼는 원이 두개로 회전하는 방식이었는데, 브라운 제품은 날이 좌우로 왔다갔다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몇달간 사용을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예전께 깔끔하게 더 잘되는것 같았습니다.

 

후기들을 찾아보니 수염이 굵은 편인지 여부, 양이 많은지 여부, 습식/건식 여부, 젤이나 폼 사용에 따라서.. 필립스 방식 나은지 브라운 방식이 나은지 약간 견해가 갈리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수염이 그리 굵지않고, 양도 많은편은 아닌쪽일겁니다.

습식면도기는 건식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습식으로 쉐이빙 젤이나 폼을 이용해 사용해야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습관상 건식으로 사용하게 되네요.

 

좀 오래 사용하다보면 위 헤드 부분이 약간 뜨거워지는것 같았습니다. 다른 여러 면도기를 사용해본게 아니라 비교는 어렵지만, 여름에 사용할때 예전것에 비해서 열이 좀 나는구나 하는 느낌을 여러번 받았습니다.

 

▲ 뒤쪽에 구레나룻등을 다듬을수 있는 트리머는 없는 모델입니다. 트리머가 필요하다면 동급모델로는 3040S인가를 찾아보셔야 될겁니다.

 

▲ 습식을 처음 사용해봐서 잘 모르겠는데, 위 부분에 물이 닿은채로 콘센트를 연결해 꼽으면 안될꺼 같아서. 아직 습식으로 사용하지는 않고, 건식으로 한다음 세척할때만 위 부분에 물이 안닿게 헹구고 있습니다. 그정도만 해도 예전에 건식 면도기에 비해서 훨씬 깔끔하게 청소가 되서 좋더라구요. 예전 건식면도기는 면도후 물로 닦지 않으면 가렵고 그런게 있었거든요.

 

 

 

 

▲ 중국제조, 배터리는 Ni-MH 니켈수소

 

 

 

▲ 오래 사용해 날이 무뎌지고 그러면, 위에 포일과 커터를 교체 하면 되는데, 권장주기는 18개월이라고 합니다.

 

▲ 완충면 저렇게 불이 들어오고, 배터리가 넉넉하면 초록색불, 부족하면 빨간색으로 깜빡입니다.

 

 

 

▲ 여행용 면도기 케이스. 별건 아니지만 요런거 하나가 유용할때가 많죠.

 

▲ 저는 옥션에서 할인 이벤트(2018년 5월경)를 할때 이것저것 쿠폰적용해 3만8천원가랑인가에 구매를 했습니다. 이후에도 몇번 들어가서 가격을 보곤 했는데, 중복할인쿠폰을 자주 풀지 않아서 그런지 저 가격은 보기 힘들었고, 10월 31일인 지금 가격비교를 해보니 대락 5만원 정도가 최저가로 나오네요. 급하신거 아니면 찜해뒀다가 오픈마켓들 쿠폰 풀때 구매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실수 있을듯합니다.

 

이상 간단한 개봉기와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