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익스플로러로 인터넷을 하던중 갑자기 나타난 팝업창.

 

어느 사이트에서인지 정확치 않아서 밝힐수는 없지만, 이상한 사이트는 아니고 정상적인 사이트였습니다. 아마 그 사이트에 광고가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 전문가가 아니니 잘 모르겠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AVAST와 랜섬웨어 막는 appcheck 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악성코드는 걸러주지 못하나보네요.

 

 

시스템 경고!

Windows 시스템이 손상되었습니다.

Windows Version: Windows 10

 

주의 요망 : 사용중인 소프트웨어 버전이 손상되었으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시스템 파일이 다음 시간 내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초

 

중대한: 파일을 스캔하고 지워지지 않도록 보호하려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최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십시오.

▲ 포맷을 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RS5로 올린지도 몇일 안됬고, 조금전에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느라 많은 은행/카드사들을 들락거리며 작업을 끝낸후 잠시 웹서핑을 하던중 만난 팝업창인지라 더 깜짝 놀랄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게 진짜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되서 바로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해보니 역시나 정상적인 윈도우의 팝업창이 아닌 악성코드인것 같았습니다.

 

경험상..  결정할수 있는 시간을 제한적으로 주거나, 느낌표를 자주 사용하거나, 겁을 주려는듯한 말투, 오탈자 있거나, 매끄럽지 않은 문장 등이 있는 경고창은 조심해야 하더라구요.

 

사실 지금보면 뭔가 이상한 구석이 한두군데가 아닌데, 처음 볼때는 깜짝 놀라서 업데이트를 진행시킬뻔 했습니다. 보이스피싱등도 이렇게 갑자기 만나게 되면 당황해서 당하는구나 생각이 드네요.

 

 

 

시만 기다려주세요!

Microsoft는 사용자가 Windows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지 않았음을 발견했습니다.

모든 파일이 지워지는 불상사를 막으려면 바로 이를 수행하세요.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기 전에는 이 페이지를 떠나지 마십시오. 그것이 귀하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 위의 팝업창도 보였습니다. '잠시만'의 오타를 낸것으로 보이는데, 참 디테일 떨어지네요.

 

 

 

방화벽은 Windows Microsoft 10 시스템이 손상되었으며 더 이상 관련성이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지침에 따라 즉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시스템을 항상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잘 기억은 안나는데, 위의 팝업창이 제일 먼저 보였던가? 하여튼 뜨는 순서는 정확치 않고, 뭘 눌렀더니 나왔었는지도 헷갈리고 그러는데, 저는 위의 팝업창 3개를 비슷한 시각에 다 봤었습니다.

 

 

크롬에서는 안뜨고 익스플로러에서 보이는 팝업창이라고 하고, 검색해보니 최근 들어 급격히 많이 나타나는것 같았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싶어 백신 AVAST와, 멀웨어를 제거해주는 MZK 를 돌려봤는데 별 이상은 없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