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했었던 사이트들 중에서 이용하지 않는곳들은 탈퇴처리를 하려고 정리중 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사진 인화사이트였던 디지픽스 http://www.dgpx.com/ 라는곳을 들어가봤더니 접속이 안되더라구요.

 

URL이 바뀌었나? 사이트가 없어졌나? 사업 접었나? 등을 알아보다가, '사업자 등록번호'로 폐업여부를 확인해볼수 있었습니다.

 

조회과정에서 홈텍스 사이트의 '로그인' 등은 필요없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 https://www.hometax.go.kr

 

 

 

▲ 국세청 홈택스 >  조회/발급

 

 

 

 

▲ 사업자상태 >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

 

 

 

▲ 사업자등록번호 를 넣고 조회 

 

 

 

▲ DGPX의 사업자번호를 검색을 통해서 알아내 조회를 해보니, 2018년 12월 31일날 폐업을 한것 같습니다.

 

사이트 문닫기 전에 회원들에게 통보메일이라도 좀 보내줬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보냈는데 스팸메일등으로 처리되서 제가 못봤던것일까요?

 

 

 

예전에 인화도 몇번하고 그랬었는데, 더이상 이 포장지를 받아볼일은 없어졌네요.

 

 

 


내용추가

 

 

인터넷에서 상거래를 하려면 통신판매사업자로 등록을 해야하죠.? 아마? 기억이 가물가물..

 

 

 

▲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http://www.ftc.go.kr/www/bizCommList.do?key=232)에서 사업자등록번호로 통신판매사업자인지 조회가 가능하네요. 사업자등록번호/상호/대표자로 검색을 해볼수 있습니다.

 

 

 

▲ 통신판매사업자, 방문판매사업자, 전화권유판매사업자, 다단계판매사업자, 후원방문판매사업자 등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런것도 다 별도로 등록을 해야 하나보네요.

 

 

댓글 남기기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