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에 통신사에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가족구성원을 묶어서 요금할인을 받는게 있어서 '가족관계증명서' 였던가? 떼는일이 있었는데, 'HP Deskjet Ink Advantage 2645 복합기 프린터'로는 민원 문서가 발급이 불가능 하다는걸 알았습니다.

▲ 프린터+스캐너+팩스 사용가능한 위의 모델이죠. (사용 윈도우는 Windows 7 32bit 이었습니다.)

 

 

 

 

▲ 발급불가 리스트중에 HP 2645 모델이 딱 들어있더라구요. 위 내용중에 호환 드라이버를 설치할경우 정상출력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있어서 HP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카카오톡으로 HP코리아를 추가해서 프린터 채팅방에서  알려주더라구요.

 

HP Officejet Pro K550 드라이버 설치 방법(Windows 7) - https://cafe.naver.com/hpprinting/32630

위의 공식 HP 블로그 글 처럼 하나하나 따라하고 나서, 민원 문서를 뽑아보니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더라구요.

 

마지막 단계에서 프린터 속성 > USB001 등으로 적용시키는거에서 잠깐 헤맸었는데, 카톡으로 진행상황을 사진찍어 보내가면서 문의가 가능하니 편하고 좋더라구요. 일일히 말로 설명하면 서로 잘 못알아듣고 답답하고 그랬을텐데 말이죠.

 

 

정부24(구:민원24)에서 여러 증빙.증명서 문서들을 자주 출력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린터를 구매하시는 단계에서 꼭 확인을 하시고, 어쩌다 한번 각종 민원서류 프린트 하려는데 발급이 안되는 프린터를 가지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호환프린터 드라이버로 변경해서 출력할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