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며칠전 윈도우10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잠깐 멈칫한 부분이 있습니다.

 

 

 

▲ 위 화면인데, Microsoft 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데 전 딱히 MS계정을 연동시켜서 사용하고 싶지 않았는데, 건너뛰기가 안되더라구요. '뒤로가기'와 '다음'을 눌러도 계속 이 화면만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왼쪽 하단에 '오프라인 계정' 이란게 있어서, MS계정 필요없이 설치진행이 가능했는데 이제 안보이네요. 그럼 MS계정을 당장 만들기라도 해야만 Windows 10을 설치할수 있느냐? 아닙니다.

 

 

해결방법은 랜선을 빼고 뒤로가기를 누르면 됩니다.

 

 

 

 

▲ 그러면, 오프라인 계정으로 쓸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 단계 넘어간후 랜선을 꼽으면 되구요. 

 

와~ 아무리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을 통한 동기화가 중요하고, 활성화 시키는 차원이라 해도 그렇지. 설치과정 중간에 이런식의 얕은 꼼수를 쓰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때를 위해 보안 질문을 3단계나 해둔것도, 질문의 내용도 별로네요. 

 

질문의 내용이

 

첫 번째 애완 동물의 이름은 무엇이었습니까?

태어난 도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어린 시절 별명은 무엇입니까?

부모님이 만난 도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가장 나이 많은 사촌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처음 입학한 학교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이었던가 그렇죠? 아마... 

 

이것도 그냥 건너뛰기를 할수 있었으면 좋았겠다 싶었습니다. 아니면 질문을 임의로 정할수 있었어도 괜찮았겠구요.

 

 

※ 암호를 여기 설치 단계에서 만들지 말고, 윈도우 10 설치 완료후에 '설정>계정>로그인옵션>비밀번호' 에서 만드는걸 추천합니다. 여기서 암호를 만들때는 위의 질문 3단계 과정이 없더라구요

 

 

**************************************

 

 

반응형

 

 

 

 

▲ 윈도우10 설치를 시작할때부터 랜선을 빼고 진행했을때에는 위의 화면이 나왔습니다.

 

 

**************************************



▼ 2021-02-09 내용추가

 

 

며칠전에 컴퓨터를 포맷하고 Windows 10 20H2 2009 (빌드 19042.631) 으로 윈도우10 pro 를 새로 깔았는데, '오프라인 계정'으로 만드는게 있네요. 

 

 

 

**************************************

↓  2022-12-18 내용추가

 

 

▲ 노트북에서 유선랜은 연결하지 않고, 무선랜 비밀번호를 넣고 연결해 진행시켰는데, 위의 화면에서 계정없이는 다음으로 넘어가질 않았습니다. 위왼쪽의 '뒤로가기' 화살표를 눌러서 이전화면으로 가려고 해도 계속 이화면만 나오구요. 

 

그럴때는 노트북을 '비행기 모드'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LG노트북의 경우 F6 버튼에 비행기 그림이 있는데, "펑션키(Fn)와 F6" 키를 동시에 눌러서 비행기 모드를 켜고 끌수 있습니다.

 "Fn + F6" 를 누를때마다 비행기 모드가 켜졌다 꺼졌다 하는걸 확인할수 있는데, 

 

▲ 비행기 모드가 켜진상태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에서 위왼쪽의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 위와같이 윈도우 계정 이름을 만드는 화면으로 빠져나갈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정 이름 넣고 윈도우 설치를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