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가 그리 좋은 사양은 아니라
곰플레이어로 mkv 동영상이나 고화질 avi 동영상을 보는데... 살짝 버벅임이 있는데...
(환경설정에서 관련항목 변경하고 어쩌고 하면 조금 나아진다지만... 전 왠만하면 디폴트 설정를 고수하는지라..ㅎㅎ)



다음 팟플레이어(재생전용)에서는 그런 버벅임이 없거나 현저하게 줄어드네요.
습관처럼 곰플레이어만 쓰시는 분들께서는 daum팟플레이어도 한번 써보시길~^^
(참고로, 2GB 안쪽의 avi, mkv 동영상 파일을 주로 재생하며, 가끔 ts,tp파일을 보고, 아주가끔 수기기급 동영상 봄..
 화질이나 사운드에 민감한 편은 아닙니다. 아주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유형이죠?^^)


KMPlayer도 상당히 좋다는 평이 있어서 깔아봤는데.. (다음팟플레이어도 kmp 개발자분이 만드셨다고 하네요)


▲ 제휴 프로그램(QOOK 툴바, Keyword Search 프로그램)이 깔리게 기본설정이 되어있는 점이 별로네요.
(물론, 제휴프로그램을 체크해제하고 진행하면 부가적인 프로그램 설치화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무의식적(?)으로 다음>다음을 눌러서 설치하기에 문제죠.)


곰플레이어도 제휴 프로그램 설치가 기본으로 체크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다음팟 플레이어는 안그렇더군요.

다음팟플레이어가 아직 베타버전이어서 그런건지...
추후... 저렇게 제휴프로그램을 포함시킬지 여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쨋든 현재는 그렇습니다.


곰플레이어 제휴서비스는 야후코리아가 브라우져 기본 홈페이지로 잡히고,
11번가가 즐겨찾기에 추가되는데 URL에 ID가 있는거보니 그쪽으로 들어가구매시 수수료를 먹는구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익스플로러>도구 쪽에... '곰TV 도우미'가 생겨서 검색창을 변경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도 마지막 설치화면에 'Daum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검색으로 설정' 이 나오지만,
그래도 이건 사용자가 쉽게 확인가능하고 이정도는 애교수준이라 넘어가줍니다.


다시 kmp플레이어 얘기로 돌아와서....
▲ 환경설정이 필요이상으로 복잡하기 때문에....
동영상쪽에 관심이 있어서 다양한 옵션을 주무를수 있는 파워유저 아니라면 별로 권장하고 싶지를 않네요.




2010-11-18 내용추가


다음팟플레이어도 슬슬 끼워넣는군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