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브라우져의 확장 프로그램중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이 여럿 있죠.

 

그중에서 mouse stroke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늘 크롬을 지웠다가 새로 깔고나서, 확장프로그램 검색하는 곳에서 검색을 해보니 없더라구요.
제작자가 내렸다거나, 단순 오류이거나, 등등 많은 이유들이 있을수 있겠지만 자세히는 모르겠구요.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한 3~4개 정도를 설치해본것 같은데
그중에서 전 mouse stroke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링크를 클릭한채로 살짝 왼쪽으로 끌어 놓으면 백그라운드의 창에서 링크가 열리고
오른쪽으로 끌어 놓으면 활성화된 새창에서 해당 링크가 열리는 기능 때문입니다. (아래 영상 참고)

여타 프로그램에서도 이런 링크던지기(?) 기능이 없지는 않겠지만
쉽고편한 디폴트 UI, 빠른속도와 그외 몇몇 옵션들이 좋더라구요.

크롬 확장프로그램 검색에서 안나오는 관계로....
직접 찾아서라도 사용할려고 검색을 해보니 여기서 다운/설치가 가능한듯 합니다.

http://code.google.com/p/chrome-mouse-stroke/downloads/list

 
( 2012-12-04  추가
  이것뿐 아니라 크롬앱스토어에 공식 등록되지 않은 확장프로그램들이 간헐적으로 됐다 안됐다 하네요. 
  혹시 모르니 한번 설치는 해보세요. 설치방법은 파일을 다운받은후, 
  크롬 브라우져를 열어서 '도구>확장프로그램' 페이지를 열고 거기에 파일을 드래그앤드랍 하시면 됩니다.)


↓  2012-11-15  내용추가


몇일전부터 크롬 웹스토어에 공식등록되지 않는 확장프로그램은 작동이 안되게 한거 같더군요.
바로 얼마전까지는 설치만 못하게 해서, 편법으로 설치후 이용했었는데...
이제는 편법으로 설치를 했어도 동작이 안되게 또 막아 놓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급한대로 Mouse Stroke를 대체 할수 있는게 찾아봤습니다.

 

 

Yet Another Drag and Go 라는 프로그램이 그나마 괜찮은것 같고
링크던지기를 위/아래로 하면 활성탭/비활성탭으로 열리게 하게끔 하려면
좌상단의 선택하는것을 'Drag Up to FE, Down to BE'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아~ 그래도 제게는 손에익은 Mouse Stroke 가 훨씬 낫고, 속도도 훨씬 빠르고 좋았는데 아쉽네요.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