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RAR, V3zip, 빵집, 알집, 지펜놀(별집), 7zip 등 여러개를 사용해봤습니다.

알집 - 워낙 불량한 프로그램이라는 평에 무조건 제끼고... alz,egg 포맷 만들어 내는것도 영 불만..
빵집 - 무난하긴 하나, 예전에 폴더 압축하다가 에러가 나는 경험이 있어서 살짝 반신반의
WinRAR - 압축율이 좋기는한데, 한국실정(?)에 이것만 쓰긴 힘들어 늘 압축프로그램 한개를 더 깔게 되더라구요
V3zip - 이것도 두루 괜찮긴 한데, 아무래도 개인에게만 무료라 조금 아쉽고
지펜놀 - 어딘가 모르게 뭔가 2% 아쉬운..  방금 들어가보니 '별집'으로 이름이 바뀐듯...
7zip - 최강 압축률이라고는 하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안들어 도저히..


그래서... 이것저것 거치다가 알게된 반디집...

 

 

반디집 - https://www.bandisoft.co.kr/bandizip/

반디집은 사용이 편리한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가정은 물론 기업/단체/공공기관/교육기관/PC방 등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ALZ, EGG 파일도 잘 풀어 줍니다.


예전에 '압축시대'도 잠시 써본 기억이 있는데... 이게 반디집의 구버전이었었네요.

 

 

회사등에서도 완전 자유롭게 쓸수 있는 freeware라 마음에 드네요.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도 무난하니 괜찮구요.
어쩌다 만나는 불편한 파일포맷 alz,egg 도 풀수 있어 좋구요


 

다 좋은데~ 개인적으로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으니.. 그것은 아이콘!
평소 탐색기에서 '자세히'로 사용하는데...  이미지 왼쪽의 e.zip 아이콘의 가독성이 조금 부족한듯합니다.
이미지 오른쪽의 알집 아이콘 같이 눈에 쏙 들어오는게 좋은데ㅜㅜ


그래서 아이콘만 알집으로 써볼까 싶어서 변경해보기도 했는데...

[반디집 아이콘팩] 보기쉬운 알집아이콘으로 반디집을 사용해보자! - http://bigshit.tistory.com/101

왠지 알집쓰기 싫어서 딴걸 쓰는 마당에... 알집 아이콘을 쓴다는게 또 괜히 찜찜하더라구요.



그래서 반디집 아이콘팩중에서 type2를 적용해봤는데.. 그래도 이게 좀 낫네요.

 

반디집 아이콘팩 - http://apps.bandisoft.com/bandizip/icons/




아싸리 zip 아이콘 만이라도 내가 만들어서 써볼까 싶어서 포샵을 건드려 보기도 했는데..

포토샵 ICO파일 제작/편집 플러그인 - http://thehermes.kr/entry/포토샵-ICO파일-제작편집-플러그인

이게 또 만만치 않더라구요ㅜㅜ   한 10여분간 이렇게 저렇게 몇개 만들어보고 삽집해보다가 gg..

 

 

 


↓ 2017-04-21 내용추가

 

 

얼마전 반디집이 6.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비주얼이 살짝 변경이 되었네요.

압축률은 RAR이 좋아서 압축할때는 여전히 RAR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그 외에는 역시 반디집 이네요!

 

 

 


↓ 2018-10-23 내용추가

 

 

요즘은 7z 과 반디집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WinRAR과 7z과 압축률을 비교했을때, 압축률은 얼추 비슷한 정도였기에, 무료 소프트웨어인 7z을 사용중입니다. 7z만 사용하기에는 아직 편의성 면에서 부족한듯하여 반디집도 꼭 설치해서 주력으로 사용중이구요.

 

반디집도 zip가 아니라 압축효율이 좋은 7z포맷을 기본으로 사용할수 있어서 좋고, 요새는 날짜와 시간을 이름에 넣어주는 옵션을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 위와 같이 압축을 하는 시점의 날짜와 시각등을 자동으로 파일명에 넣어주는 기능입니다. 혹시나 파일이 손상되거나 오류가 나거나 할때를 위해 중요한 파일들은 빈번하게 압축 백업을 하는데, 그때마다 파일명을 고칠필요가 없어서 좋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