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X플레이어에서 소리가 안나오는 문제로 검색해 들어오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바로 아래링크의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MX 플레이어에서 영상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올때...  [2015/04/05] 

- http://motivation.tistory.com/850

 

 


↓ 2013년 4월 6일 포스트 시작

 

여러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해봤지만 편의성 면에서 최고라 할수 있는 MX플레이어를 사용중입니다. avi, mp4, mkv, 자막연동등 사용에 불편이 없어서 계속 요것만 써왔습니다.

그런데, 요사이 여러 릴중에 Ann.mp4 릴의 동영상만 mxplayer에서 재생시 소리가 안나왔습니다. 영상은 잘나왔구요. 컴퓨터에서 다음팟플레이어로 재생시에는 영상/음성 모두 이상없이 잘 나왔구요.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봐야할거는 되도록 ann 릴을 피해서 받곤 하다가, 대체 뭐가 문제인가 싶어서 찾아보니, MX플레이어의 DTS코덱 미지원이 문제인것 같더라구요.

이러저리 검색을 해보며...  코덱 몇개를 받아서 폰에 넣고, 설정>디코더>외부코덱 폴더를 지정하면 된다는데... 전 해봐도 잘 안되더라구요. 버전(현재 mx버전 1.7.14)이 그새 달라져서 안되는건지 뭔지... -_-;  몇번 다시 해보다 뿔딱지가 나서 접었습니다.


그리고는.... 영상은 잘나오는데 음성은 안나오는 파일들은

 

DicePlayer 로 보기로 했습니다. 이건 DTS코덱을 기본 지원하는건지 사운드까지 아주 잘 나왔습니다.

 

VPlayer도 깔아봤는데 이건 제 폰과 좀 안맞는건지 사운드는 괜찮은데 영상이 조금씩 끊기더라구요. 설정변경으로 어떻게 해결할수도 있겠지만... 귀찮네요. 깔면 바로바로 디폴트값으로 딱딱 모든게 다 되야지.. 어딜 변경하고 뭐하고...
이제 나이가 들었는지 모든게 다 귀찮습니다. ㅜㅜ


MXplayer로 동영상 재생시 sound 가 안나오는 분께서는 그냥 '다이스플레이어(DicePlayer)' 써보세요.
비슷한류의 플레이어가 여러개 깔리는건 참 싫어하는 저입니다만... 그래도 어쩔수 없죠. 뭐~
네트워크 재생쪽에서는 dice가 좋다는 소리를 들었었는데, 써보다가 괜찮으면 아주 dice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팝업플레이로 띄워서 크기 조절도 되는 기능도 완전 만족스럽구요.
UI/UX는 MX에 비해 좀 복잡합니다. (다만, 새로넣은 동영상에 new가 붙는게 유용했는데, 그게 안되서 일단 아쉽네요)


↓ 내용추가

MX플레이어에서 소리가 안날땐 화면의 음표를 찍어서 's/w 오디오 디코더 사용'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 2013-04-29 내용추가


PC에서 iptime ipdisk (http://motivation.tistory.com/632)를 켜놓고, Dice로 FTP로 접속해 스트리밍으로 볼때...
WiFi 상태에서는 잘보이는데, 3G/LTE 상태에서는 재생이 안되더라구요. (계속 위치 탐색만 하고있고..)
왜 그럴까? 안될리가 없는데.... 싶어서 이것저것 건드려보니..

설정 화면에서 'active mode'를 '체크해제' 하니까 LTE로도 잘 재생이 되네요.
이게 뭔 차이인지 기술적 지식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_-;  (액티브/패시브 그거 말하는것 같은데..ㅜㅜ)

트래픽이 얼마나 나가는지 테스트 해봤는데, 헉... 데이터 무제한 아니면 안되겠더라구요.
720p, 약 2GB짜리 동영상을 LTE로 연결해 dice로 재생해 해봤는데,
PC에서 업로드 되어 빠져나가는 트래픽이 1분에 약 2~30MB 가량 되었습니다.
괜히 까딱하다가는 데이터 다 소진되고 한도초과되어 요금폭탄 맞을거 같아서..
저는 아예 active mode 를 체크해서 3G/LTE 로는 재생이 안되게끔 해서 사용중입니다.

--

 

참고] Dice플레이어로 LTE 연결해 스트리밍 플레이 할때 PC에서 업로드 되는 대략적인 그래프 입니다.

위 왼쪽이미지 =     720p 1.67GB mp4 동영상 - 1분 17MB / 2분동안 총 35MB
위 오른쪽이미지 =  352p  700MB  avi 동영상 - 1분 15MB / 2분동안 총 27MB
( 버퍼링도 포함되어 있을테니 얼추 감안하시고 보시길 )

용량이 거의 두배 차이나는 영상인데, 스트리밍시에는 생각보다 그렇게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네요. 
어쨋든, 3G/LTE로 재생시엔 반드시 데이타 트래픽에 주의를...!!

 


 


↓ 2015-04-05 내용추가

 

위쪽에서 MX플레이어와 DTS 코덱 연동이 잘 안될경우 그냥 dice 플레이어로 보는것도 괜찮겠다고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dice플레이어로도 재생이 안되는 릴이 있더라구요. 아마 dice 플레이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라이센스 문제 때문에 해당 코덱을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도록 정책이 바뀌어서 그런거 같았습니다.

 

그렇다보니 이 코덱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해당 영상을 정상적으로 볼수없기에 다시 코덱을 다운로드 하여 연동시켜 봤습니다. 이제서야 MX플레이어 에서도 소리까지 정상적으로 아주 잘 재생이 되네요. 예전엔 왜 안됐던건지 모르겠네요. -ㅅ-

 

아래글을 참고하시어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MX 플레이어에서 영상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올때...  http://motivation.tistory.com/850  [2015/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