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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를 마감하며 오늘 온 메일들도 정리하고자, 네이버 메일로 접속해서 보다가.. 잠깐 딴곳을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브라우져에서 팝업창이 떴습니다.

 

뭐지? 켜놓은 사이트는 네이버 밖에 없었는데... 왠 갑자기 인증서 관련한 문제? 브라우저가 이상한가?

 

사용중인 브라우져를 종료하고 크롬으로 다시 네이버 메인페이지로 접속해 이메일을 눌렀더니...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격자가 mail.naver.com에서 사용자의 정보를 도용하려고 시도할수 있습니다.(예: 비밀번호, 메시지, 신용카드 정보). NET::ERR_CERT_REVOKED

이번엔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던데, '사용자의 정보를 도용'어쩌고 말이 나오니 상당히 당혹스러웠습니다.

 

 

 

다시 IE11로 접속해봐도 Edge 브라우저로 해봐도 뭔가 정상적으로 접속이 안되는건 여전했지만.. 크롬에서와 같은 문구는 안나오네요. 

다른곳도 아니고 네이버가... 그것도 이메일 서비스가 갑자기 이런 메시지를 띄우니 순간 철렁하더라구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걸린건가? 제 계정이나 컴퓨터가 해킹이라도 당한건거 싶어서...

 

그런데, 다행(?)스럽게 제탓이나 저만의 문제는 아니고, 네이버 메일서비스 자체의 문제인건지 실시간 검색어에도 1위를 달리고 있네요.

 

이메일은 https://~~ 에서 s를 지우고 http://~~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보이기는 하던데... 이렇게 접속을 하는게 괜찮은건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에 접속할때마다 Avast에서도 인증서 때문에 계속 팝업창이 뜨네요.

 

 

관련기사

 

네이버 메일 일부 장애, '보안인증에 문제 있다' 메시시.."문제 해결 중. 누락 메일 없을 것" | 서울경제 / 2015.12.18. 00:40

http://media.daum.net/digital/internet/newsview?newsid=20151218004003739

 

 

 

네이버 공지사항 

 

[복구완료] 12/17 일부 회원님들의 PC 웹 메일 접속 불안 문제    15.12.18. 05:10

 

안녕하세요
네이버 메일서비스팀입니다.
 
12월 17일(목), 오후 11시 30분 부터 12월 18일 (금) 오전 5시까지
일부 회원님들의 PC 웹 메일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는데요,
현재 장애가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문제는 네이버 메일 서비스 내 인터넷 루트인증서를 확인해주는 인증업체의 장애로,
PC 웹 상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했으나, 현재는 서비스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며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깊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알려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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