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엠세이퍼(msafer) 라고, 휴대전화/인터넷 등을 다른 사람이 내 명의로 가입하지 못하게끔 해주는 서비스가 있죠.

 

기존에 잠가놨던 통신사들중 하나를 풀어놓으려고,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봤는데, 로그인이 안되더라구요.

 

일반적인 로그인 프로세스를 단계적으로 적어보자면...

1. 사이트 접속

2. 로그인 클릭

3. 보안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다운로드

4. 보안프로그램 설치

5. 로그인 클릭

6. 로그인 하는 페이지가 뜸

 

이런 과정 일텐데... 이상하게 오늘의 상황은 5번에서 6번으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5번에서 3번으로 가서 3>4>5번을 계속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 그러다보니 보안프로그램을 계속 다운받고 설치해보길 수차례...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에서는 안된다길래, MS 엣지, Google 크롬, Naver 웨일 브라우저들에서 해봤는데, 다 비슷하게 로그인이 안되었습니다. 

 

왜 안되는지 헤매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결론은 보안프로그램 AnySign 버전이 달라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 '로그인'을 눌러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진행하지 말고, '인증센터 > 인증프로그램 안내'로 들어가서...

 

▲ 인증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클릭해 자동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시에는 보안프로그램 버전이 AnySign4PC 1.1.0.6 이었고, '인증센터>인증프로그램안내' 클릭해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시에는 버전이 1.1.2.7 이었습니다.

 

 

1.1.0.6 버전을 설치후 로그인을 클릭하면, 또 보안프로그램 설치하라고 나오는 반면...

1.1.2.7 버전을 설치후 로그인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정상적인 로그인 페이지가 떳습니다.

 

 

엠세이퍼 로그인이 잘 안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