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일 이동/복사를 할때 주로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는데... 



이게 한두개 가볍게 옮길때는 괜찮은데, 몇개를 동시에 작업해야 할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창이 여러개 떠서
속도도 확 느려지는것 같고, 시간 가늠도 안되고, 정신도 없고 그렇죠.
그렇다고 한개가 다 옮겨지고나서, 두번째 파일 옮기고 하기엔 영 번거롭구요.

 



TeraCopy (테라카피) - http://codesector.com/downloads

그래서 검색을 좀 해보다가 TeraCopy를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teracopy 설치시 오른쪽버튼 (컨텍스트메뉴)에 등록이 됩니다.


설정에서 시스템 기본으로 하니 파일 조그만거 한두개 옮길때(Ctrl+C, Ctrl+V)는
되려 딜레이가 좀 걸리는것 같은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그럴때는 테라카피 대신 일반적인 방법인 '여기에 복사 / 여기에 이동'으로 옮기면 되구요.

여러개 동시에 이동하고 그럴땐, 하단 리스트에 쏙쏙 들어가면서 진행이 되서 편리하네요.
전 속도는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작은 파일을 여러개 옮길시 teracopy 사용시 더 빠르다고 하구요.

중복되는 파일이 있으면 위와 같은 창을 띄워 줍니다.


평소에 사진작업등으로 자료이동이 빈번하고 많은 분들께 더욱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할수 있습니다.


가정용 사용자에 한에서만 무료인 SW 입니다.


--


Windows 8 의 탐색기는 win7 탐색기보다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 OS보다 탐색기가 기대되네요
익스플로러를 8 -> 9 로 업데이트 하듯이, 탐색기도 버전을 업데이트 할수 있도록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포스트

윈도우8은 복사기능이 대폭 향상된다 - http://photohistory.tistory.com/10584

 

 


 


↓ 2013-02-03 내용추가



 

윈도우 8의 탐색기 기능도 추가해봅니다.

한개를 복사중인 상태에서 추가로 한개를 더 복사하려고 할때....
위 이미지와 같이...  창이 하나더 생기는게 아니라 이전창 하단에 작업이 추가가 되니, 보다 관리가 편해졌습니다.
취소 외에도 일시정지/다시시작이 가능한점, 속도를 그래프로 볼수 있다는 점도 좋아진점이구요.


다만, 테라카피와 달리 윈8 탐색기가 살짝 아쉬운건....
두번째로 복사 걸린건 일시정지로 리스트에 들어갔다가 선 작업이 완료된후 재개 되면 좋겠는데, 그렇진 않습니다.
2개가 동시에 복사가 진행되더라구요.--; 이러면 아무래도 부하가 더 걸리게 되죠.
그래서 아래쪽것을 일시정지 한후, 위쪽의 작업이 다 끝났을때 아래쪽께 자동으로 일시정지가 풀리면서 진행되려나?
싶었는데...  그것도 아니네요. 직접 다시시작을 눌러서 진행시켜야 했습니다. --;

UI는 테라카피가 더 편리하네요.

 


 


↓ 2019-06-10 내용추가

 

 

SSD와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고, 오랬만에 Teracopy를 받아서 설치해서 간단하게 사용해 봤습니다.

 

- teracopy 2.3 버전은 Move는 속도가 제대로 안나오네요. (시스템 Move로는 속도 잘 나옴)

 

- teracopy 3.26 버전은 정상적으로 옮겨지지 않고 오류가 나면서 종료되버리는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나네요. (동영상을 A에서 B로 옮겨봤는데, 끝까지 이동이 제대로 안되고 중간에 끊깁니다. 그리고 A, B 모두 영상이 있고, 용량이 동일하게 나타나구요. 하지만, 원본 A쪽의 영상을 재생해보면 정상인데 옮겨지는 쪽의 B의 영상을 재생해보면 끊겨있습니다. 즉, 정상적으로 옮겨지다가 일부분만 복사되다가 말고, 100% 안 옮겨졌으니 원본쪽의 파일도 삭제를 못하고 그냥 남아있게 되는 상태인것 같습니다. 몇번 테스트 해보다가 이런 현상이 간헐적으로 보이길래 그냥 삭제해버렸습니다. 매번 일일히 확인할수는 없는 일이니까요.)

댓글